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마그네틱 제작 박물관 기념품샵 단골 상품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마그네틱 제작 박물관 기념품샵 단골 상품

뽀니 (Pony) 2021. 9. 7. 11:15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 각종 전시장의 출구 앞에는 기념품샵이 있습니다. 어차피 나가는 길목에 있으니 들르지 않고 지나가면 아쉽습니다. 꼭 구매해야 하는 상품이 아니더라도 전시의 콘셉트를 담은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그네틱 제작은 기념품으로 소개하는 상품들 중에서도 수요가 많은 단골 상품입니다. 물론 엽서나 스티커, 데칼 스티커처럼 종이로 된 제품은 부피도 작고 제작 기간도 빠르며 저렴하기 때문에 부동의 1위이긴 하지만요. 지류 상품은 종이의 질감에 따라 인쇄했을 때의 느낌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샘플이 많은 종이 프린팅 전문 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더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아크릴 마그넷이나 PVC 마그넷은 세모굿에서도 충분한 제작 경험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는 기념품샵 판매용 상품 제작에 많이 사용되는 소재로 각자 뚜렷한 특징이 있습니다. 혹은 금속을 이용해 냉장고에 부착이 가능한 병따개형 마그넷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아크릴 마그넷은 다른 마그네틱 제작 소재에 비해 저렴하고 가볍습니다. 기념품샵에 들어간다면 제작 수량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 수량이 많아지면 부피도 무게도 늘어나니 물류비도 함께 늘어납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크릴 소재 기념품은 물류비 부담이 줄어든다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세모굿의 굿즈 맞춤 제작에는 별도의 배송비가 들지 않으니 고객사 측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아크릴 소재는 인쇄 제작 방식을 이용합니다. 인쇄의 장점은 금형을 만들어야 하는 다른 소재에 비해 빠르게 완성된다는 것과 작은 디테일 표현도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세밀한 디자인이 많은 경우엔 아크릴이 효과적입니다. 게임 캐릭터 그래픽이 바로 세밀한 표현이 필요한 디자인 중 하나인데요. 박물관에서도 고대 유물 관련 전시라면 화려한 유물의 장식을 살리기 위해 아크릴 마그네틱 제작을 하기도 한답니다.

 

PVC 마그넷은 입체감이 느껴지는 형태로 크기가 조금 큰 제품 제작에서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크기가 너무 작아지면 색 번짐이 두드러지게 보일 수 있어 디자인을 조금 수정하거나 크기를 키워야 합니다. 하지만 다른 평평한 소재와는 달리 볼록하게 튀어나오도록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예시를 들자면 입술을 표현할 때 금속과 아크릴에서는 색상을 이용해 경계를 구분해주어야 하지만 PVC 소재는 색상의 변경 없이 입술 부분만 불룩하게 튀어나오도록 제작할 수 있습니다. 소재를 액체 상태로 녹여 굳히는 방식이기 때문에 자석을 바깥에 부착하는 것이 아니라 안에 넣어서 만들 수도 있어 깔끔한 제작이 가능합니다.

 

기념품 샵에서 판매하는 마그네틱 제작 상품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봤을 때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희소성이 있고 디자인이 독특하다는 점이 사람들을 매료시킵니다. 그렇다면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위해 포장까지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제일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건 박스 포장이지만 대부분의 사례를 보면 간단한 디자인으로 종이카드 인쇄만 더해 포장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우선 종이카드가 비닐에 크기가 딱 맞기 때문에 구겨지지 않아서 진열했을 때 훨씬 깔끔해 보입니다.

 

포장까지 깔끔한 마그네틱 제작이 필요하다면 세모굿으로 전화해 상담받아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