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마스킹 테이프 제작 전 결정해야 할 사항!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마스킹 테이프 제작 전 결정해야 할 사항!

뽀니 (Pony) 2020. 10. 2. 16:49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굿즈 세모굿입니다. 오늘은 굿즈 품목 중 마스킹 테이프 제작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마스킹 테이프는 요즘 뜨는 품목으로 손꼽히는 제품인데요. 육공 다이어리의 유행이 돌아오면서 같이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나 메모지 등이 같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마스킹 테이프는 모서리 마감 등을 가리기 위해 사용되는 테이프로 떼어내기 쉽도록 접착력이 약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도구가 없어도 쉽게 뜯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종이 재질로 만들어지는데, 이 안에 디자인을 더해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으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마테라는 줄임말로도 불리고 있답니다.

 

 

팬시점에서도 이제는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만큼 익숙한 상품이 되었는데요. 아이돌이나 캐릭터 사진을 넣어서 새로운 형태로 제작하는 것도 팬 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세모굿에서는 마테 제작까지 대량으로 가능합니다. 대량으로 생산하게 되면 개당 단가가 훨씬 저렴해지니 특전이나 사은품 등으로 활용하고자 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세모굿의 모든 제품은 주문 제작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마테 제작을 의뢰하기 전 결정해두어야 하는 사항을 준비했습니다.

유형 선택

마테는 그냥 스티커처럼 쭉 연결되어 있는 타입과 스티커처럼 하나하나 떼어 쓸 수 있는 타입이 있습니다. 일반 스티커와 다른 점은 롤처럼 돌돌 말려서 붙어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원하는 걸 아무거나 떼어 쓸 수 있는 스티커와는 다르게 순서대로 하나하나씩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폭 선택

폭이 넓을수록 다양한 디자인을 넣을 수 있지만 마테의 폭에 따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 다 다릅니다. 폭을 알려주셔야 빠르게 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12mm, 15mm, 20mm, 25mm, 30mm에서 많이들 선택하십니다.

 

 

길이

폭을 확인했다면 당연히 총길이도 결정해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길이도 있지만 특별히 원하는 사양이 있으면 이 부분까지 처음에 전달해주시면 더 원활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수량과 포장

세모굿은 대량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최소 주문 수량이 수백 개에서 수천 개가 되기도 한다는 점을 확인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포장은 기본 OPP 포장이 들어가지만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분들은 작은 박스 포장 등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맞춤 제작이니 도안도 정해져 있어야겠죠? 주문해주시는 분의 요구가 많이 반영될 수 있다는 것이 세모굿의 굿즈 제작 장점입니다. 마스킹테이프 제작 의뢰 시에 미리 확인해야 하는 요소들을 확인했는데요.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 커스텀을 원하는 분들은 세모굿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인스타그램에서 귀여운 예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instagram.com/saemogood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