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선물하기 좋은 피규어 키링 세트 업체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선물하기 좋은 피규어 키링 세트 업체

뽀니 (Pony) 2022. 1. 27. 14:53

2022년 임인년은 검은 호랑이의 해예요. 그래서 호랑이를 테마로 한 굿즈를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호랑이는 또 한국인이 좋아하는 동물이잖아요. 그래서 다른 띠보다 반응이 폭발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늘 소개할 피규어 키링도 호랑이 디자인을 접목한 상품이 많이 보이고 벌써 여기저기서 품절로 아쉬워하는 소리가 들리고 있어요.

 

피규어 키링이란?

피규어 키링은 3D 입체 형상의 장식이 연결되는 키링을 뜻합니다. 주요 소재는 PVC인데요. 손으로 만져보면 살짝 탄성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소재입니다. 고무 같은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그래서인지 고무 PVC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3D로 제작된다면 디자인 도면도 3D로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 , , 우 각 파트 별 크기가 모두 결정되어야 한답니다. 색상은 다른 굿즈 종류와 마찬가지로 팬톤 컬러로 지정해주시면 되는데 PVC 제작 상품은 물감이 번진 것 같은 그라데이션 표현이 불가합니다.

 

제작 방식

그라데이션 표현이 불가능한 이유는 사출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사출은 몰드 안에 액체로 된 원료를 가득 주입한 다음 냉각시켜 모양을 내는 작업인데요. 파트별 한 가지 색상만 이용하고 다른 색상은 경계를 두어 분리해서 그라데이션 형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각 색상이 분리되는 영역이 있고 눈, , 입과 같은 부위는 밖으로 살짝 튀어나오게 제작되기도 합니다. , 뒤통수가 표현되는 뒷면은 앞면과는 달리 많은 디자인이 안들어가는 편인데요. 이를 허전하게 느끼시는 분들은 뒷면에 프린팅으로 문구를 넣거나 PVC로 음각 또는 양각으로 표현되게 디자인해서 주시기도 해요.

 

독특하게 살짝 투명함이 느껴지는 색상도 제작 가능한데요. 이는 캔디 컬러라고 합니다. 캔디컬러 제작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문의 상담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피규어 키링 고리 선택

키링의 기본 고리는 원형 고리입니다. 하지만 점점 자물쇠형 고리에 대한 주문이 주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피규어 키링도 자물쇠 고리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여기에는 길이가 짧고 크기도 작은 참을 하나 더 달아서 세트로 구성하는 경우가 빈번했습니다. 원형 고리를 선택하면 스트랩을 이용해 길이감을 주는 경우가 많았고요. 스트랩 또한 PVC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기본적으로 세모굿에서 제작되는 굿즈는 개별 포장이 되어 출고됩니다. 제품에 따라 OPP 투명 비닐을 포장하기도 하고, 지퍼백을 이용하기도 하고, 박스 포장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피규어 키링은 플라스틱 박스에 종이카드가 들어가는 포장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세모굿에서 물론 제작 가능하며 이런 패키지 디자인도 함께 제공해주셔야 합니다.

 

피규어 키링 예시 사진을 보시고 더 궁금한 내용은 댓글, 이메일, 전화로 전달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