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포장 용기 도매가 필요한 산업군은 어떤 것이 있을까 본문

원씨엠글로벌

포장 용기 도매가 필요한 산업군은 어떤 것이 있을까

뽀니 (Pony) 2020. 10. 14. 17:59

안녕하세요. 중국 수입 대행 지원을 하고 있는 원씨엠글로벌입니다. 요즘은 배달 문화가 너무 발달해서 곳곳에서 플라스틱 포장 용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은 가볍고 튼튼해 상품을 포장하는데 많이 쓰입니다. 갑자기 늘어나는 수요에도 대비하기 위해서는 이런 포장 용기를 대량으로 확보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런 플라스틱 패키지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최종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보면 내용물이 쏟아지거나 흐트러지지 않게 단단히 감싸져있습니다. 이런 포장은 운송 안정성을 높이고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별거 아닌 듯 보이지만 이 패키지 비용까지 상품 가격에 포함되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장은 모든 분야에서 사용되지만 특히 많이 볼 수 있는 산업군을 두 가지만 꼽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식품 산업]

식품 산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은 위생입니다. 그래서 패키지를 통해 외부와의 접촉 등을 막아야 합니다. 식품 류는 특히나 수분기가 많기 때문에 습기 흡수제와 방수 재질의 통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라스틱은 대표적인 방수 소재라 식품 산업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시를 들어보자면 음료수를 담는 병, 배달 음식을 포장하는 원통형 도시락, 편의점이나 제과점에서 볼 수 있는 간식 포장을 위한 상자 등이 있습니다.

 

 

음료의 특성에 따라 모양과 용기 타입을 다르게 고르게 되는데 오렌지 주스는 뜨거운 온도로 살균하고 바로 병에 넣기 때문에 내열 용기가 사용됩니다. 배달 음식처럼 테이크 아웃 포장 용기는 샐러드 포장에 사용되는 가볍고 높이가 높거나 전자레인지에 넣어도 안전해야 한다거나, BPA free 등 다양한 특성이 있습니다.

식품을 포장하기 위해서는 꼭 식품 관련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다른 용기보다는 조금 복잡하지만 건강을 위한 선택이니 시간을 들여 괜찮은 포장 용기 도매 업체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뷰티 산업]

화장품 산업에서도 패키지가 꼭 필요합니다. 단단한 고체 타입보다 액체타입, 가루타입이 많아 패키지가 없이는 소비자의 근처에 닿을 수도 없습니다. 최근 박스형 패키지는 줄이는 추세인데 병 타입이나 팟 타입은 사라질 리가 없죠. 뷰티 산업에서 사용되는 용기의 독특한 점은 디스펜서의 존재입니다. 펌프나 스프레이가 제품의 사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건조한 날씨에 필수적인 바디로션은 큰 용기가 사용되는 만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펌프를 이용합니다. 이 예시처럼 적절한 디스펜서의 사용은 대용량일수록 효과적입니다.

 

 

식품 업체나 화장품 제작 업체에서는 식품이나 화장품을 직접 제조할 수는 있지만 제작 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병, 용기 등을 직접 제작하는 경우는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포장 용기 도매 업체 선정이 중요합니다.

 

원씨엠글로벌은 플라스틱 용기와 펌프 스프레이 등 캡 부자재를 공급하고 있으며 다양한 수출 사례도 있습니다. 패키지 제작 또는 도매가 필요한 분들은 원씨엠글로벌 홈페이지를 방문해 문의 남겨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