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1, 2월 회사 굿즈 제작 기간이 길어지는 이유는?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1, 2월 회사 굿즈 제작 기간이 길어지는 이유는?

뽀니 (Pony) 2022. 1. 20. 17:31

안녕하세요. 굿즈 제작 업체 세모굿입니다. 현재 세모굿 홈페이지에는 1, 2월 굿즈 제작 기간 안내 팝업이 게시되어 있는데요. 대부분의 회사 굿즈 대량 제작 업체에서는 동일한 시기에 제작 기간이 평소보다 길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로 그 이유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간단한 추론을 해보자면 1월이나 2월에는 민족 대명절인 설날이 있어요. 그럼 연휴가 끼여있으니 당연히 기간이 길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연휴는 주말까지 포함해서 아무리 길어도 5일뿐인데 그 5일이 생산 과정에 큰 영향을 주겠나 싶기도 해요.

회사 굿즈와 브랜드 굿즈처럼 대량으로 진행하는 건은 대부분 중국 공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외 위탁 생산 공장은 공장 자체 규모가 커서 대량 건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고 제작 과정도 세분화되어 있어 체계적인 생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량 생산을 하게 되면 원가 절감이 가능해지는데 아시다시피 중국은 제조 산업이 발달해있어서 원재료, 인건비 등의 부대 비용도 저렴한 편이랍니다. 소비자에게 출시되는 굿즈의 가격에는 브랜드 가치에 대한 비용, 디자인 비용 등 실제 제품 자체 생산 비용 외에도 추가되는 항목이 많습니다. 출시가를 줄이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으로 다가가기 위해서는 제품 제조 원가가 낮아져야 합니다. 그래서 저렴하게 생산이 가능한 중국 공장을 이용하게 되는거랍니다. 하지만 모든 회사 굿즈 제조업체가 중국 협력사를 이용하는 것은 아니니 사전에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중국 제작 건은 국내 통관 시 원산지 표시를 해야 하기 때문에 국내 업체만을 이용하기를 원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더라고요.

1월과 2월 주문 건이 더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다가 중국 위탁 생산의 장점까지 오게 된 이유는 바로 중국에서도 설날이 큰 연휴이기 때문입니다. 중국에서는 음력 설을 춘절이라고 부릅니다. 이 춘절은 중국인에게 아주 큰 행사고, 명절이랍니다. 그래서 멀리 떨어진 가족을 꼭 만나러 가는데요. 3일을 쉬는 우리와는 다르게 길면 약 한 달까지 쉬는 경우도 있답니다. 공장 내에 담당자가 없으면 제작이 불가하기 때문에 1, 2월 주문 건은 제작 기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랍니다. 통상적으로 약 2주 정도 더 걸리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어요.

세모굿의 홈페이지 팝업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런 변동 사항은 제작 상담 시에 충분히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1, 2월 중 회사 굿즈를 출시하고자 일정을 짜신 분들은 빠르게 도안을 완성해 의뢰, 제작 진행에 들어가거나 일정을 조율하시는 편을 권장 드린답니다.

오늘 세모굿에서 알려드린 브랜드 굿즈 제작 일정에 대한 이야기가 유용했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