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3D 입체 포스트잇 세모굿에서 로고까지 넣기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3D 입체 포스트잇 세모굿에서 로고까지 넣기

뽀니 (Pony) 2022. 1. 14. 11:18

1월은 다짐의 달이죠. 새로운 목표와 다짐들을 되새기게 되는데요. 마음속으로만 이걸 해야지, 이걸 이루어야지 결정해두는 건 쉽게 휘발되어 버려요. 그래서 어디든 기록으로 남겨 두는 게 중요하더라고요. 세모굿에서는 기록이라는 주목적을 충족하면서도 굿즈다운 디자인을 놓치지 않는 3D 입체 포스트잇 샘플 사례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굿즈 제작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은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굿즈 자체가 디자인 상품이기 때문에 디자인의 영향을 아주 크게 받는답니다. 대부분 기업 단위로 주문을 하시기 때문에 내부에 디자이너가 있거나, 공모전에서 합격한 디자인을 굿즈로 제작하거나, 외부 디자이너를 이용해서 굿즈 도안을 만듭니다. 마스코트를 활용하기 때문에 개별 굿즈에 대한 디자인은 간단하게 하고 마스코트에 많은 힘을 들이는 경우도 있어요.

오늘 소개하는 3D 입체 포스트잇은 디자인에 어려움을 덜기 위해 사진 속의 디자인 그대로 별도 구매도 할 수 있답니다. 물론 맞춤형 제작도 가능한데요. 가장 먼저 입체 도면이 있어야 하고 그 입체 도면을 종이처럼 층층이 레이어로 만드는 디자인 작업이 또 한 번 더 필요합니다. 독특한 형상에 맞게 특수 디자인 작업이 들어간답니다. 물론 세모굿에 해당 작업을 요청할 수 있으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답니다.

3D 입체 포스트잇 맞춤 제작에 이용하는 디자인은 건물이 많은 편이에요. 탑이나 교량 등의 디자인은 관광지에서 기념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관광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념품이 아니지만, 제작 가능한 형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은 굿즈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입체 메모지는 맞춤 제작이 가능한 업체를 찾기가 쉽지 않아서인지 세모굿으로 맞춤 제작 문의가 자주 오는 편이에요. 메모지는 실용성 점수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 펜 홀더도 함께 구현되어 있답니다. 홈페이지에 업로드한 샘플 사진을 보면 한 가지 디자인에 LED가 있는 버전과 없는 버전이 있는데 LED 설치 유무는 선택하실 수 있으며 전기 장치가 들어가면 제작 기간이 더 길어진다는 점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맞춤 제작이 아니라 샘플 제품을 대량으로 구매하거나 샘플 제품에 자신의 로고만을 넣고 싶은 경우도 많은데요. 이런 경우라면 건물 디자인보다는 풍경 디자인을 권장 드립니다. 건물 디자인은 브랜드와의 연관성을 찾기가 어렵지만, 풍경 디자인이라면 얼마든지 쉽게 연관성을 찾을 수 있거든요. 세모굿의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이라면 굿즈 제작의 플러스 포인트는 스토리텔링이라는 것을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연관성이 있어야 굿즈 제작의 효과를 더 크게 느낄 수 있답니다. 특히 연초 시즌은 연도나 띠를 활용한 디자인을 적용하기에 적당한 시기랍니다.

세모굿에서는 점차 품목 확대를 위해서 입체 메모지뿐 아니라 종이 무드등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3D 입체 포스트잇, 종이 무드등처럼 감성 충만 굿즈 제작이 필요하다면 세모굿으로 찾아오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