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어린이 용품 자체 제작 시에 고려해야 하는 부분은? 본문

원씨엠글로벌

어린이 용품 자체 제작 시에 고려해야 하는 부분은?

뽀니 (Pony) 2021. 2. 3. 14:41

안녕하세요. 어린이 용품 위탁 생산이 가능한 원씨엠글로벌입니다. 유아기에는 주변의 모든 환경을 흡수하면서 성장하게 됩니다. 몸을 움직이는 것부터 감정을 표현하고, 존재를 인지하고 사회성을 갖게 되기까지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짧은 기간에 습득하기 때문에 어떤 환경을 제공하느냐가 아주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어린이용 상품을 제작할 땐 색상이나 기능, 디자인 등을 두루두루 살펴야 합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제작 사례와 함께 어떤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는지 찾아보겠습니다.

시장 판매가 가능한 물품 제작을 위해서는 단가를 낮추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시장에서의 인지도가 약한 신규 브랜드나 신상 라인인 경우에 더욱 중요한데요. 이유는 바로 구매 결정 단계에서 가격이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이미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제품이 있고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가격의 영향력이 미미하겠지만 새로운 시장에 뛰어들어 자신의 입지를 넓히기 위해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장벽을 낮추는 것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어린이 용품 제작 원가를 낮추는 방법으로는 대량 생산으로 효율을 높이는 방법, 위탁 생산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탁 생산은 제조 전문 업체를 이용해 제작 전문성과 속도 등을 높이는 방법으로 많은 글로벌 업체에서도 도입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한 회사에서 기획하는 제품이 한두 가지가 아니며 한 제품에 들어가는 부품도 여러 가지이며 회로가 들어가는 경우 또 제작 과정이 복잡해지는데요. 이 모든 과정을 직접 다 하기 위해 설비를 마련하는 것보다 전문 제조사와 협업하는 것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OEM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기획이나 제작 부분의 원하는 바를 직접 제공하기 때문에 요즘은 자체 제작이라는 표현을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중국 협력사를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업체의 수용 가능 수량이 큰 편이기 때문에 대량 생산과 위탁 생산 모두가 가능해집니다.

사진 속의 제품은 교육용 어린이 용품입니다. 밤에 잠을 자지 않으려 떼를 쓰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수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인데요. 빔프로젝터의 원리와 비슷합니다. 필름에 빛을 쏘아 벽에 상을 맺히게 하는 것이 제품 구성 내용인데요. 이 제품을 보면 어떤 제작 고려 사항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가장 먼저 보이는 디자인을 확인하면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몽환적인 색감에 부상 염려가 없는 둥근 모양입니다. 손으로 잡고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이렇게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은 어린이 용품 기획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부분이라면 제작 시에는 상품화를 위해 다른 요소를 신경 써야 합니다.

 

이 제품은 빛을 쏘기 위해 건전지를 활용합니다. 이렇게 전기가 들어가는 제품의 국내 판매를 위해서는 KC 인증이 필수적입니다. 물론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이라 원래 어린이 제품 인증을 받아야 하지만 전기 사용 제품은 거기에 또 추가적으로 인증이 필요합니다.

이런 인증 관련 내용은 처음 제작을 의뢰하는 분들이라면 놓치기 쉬운데요. 원씨엠글로벌은 이런 완구류 제작 지원 경험이 풍부해 자세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어린이 용품 생산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홈페이지를 방문하시어 자세한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