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플라스틱용기제작 사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캔디통] 본문

포트폴리오/OEM

플라스틱용기제작 사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캔디통]

뽀니 (Pony) 2019. 6. 19. 15:48

플라스틱 용기제작 사례 소개합니다. 카카오프렌즈에서 의뢰주신 제작 사례로 캔디를 보관하는 용기입니다. 제품디자인부터 양산작업을 도와드렸습니다. 연초에 카카오 굿즈 제작과 관련하여 집게제작 사레를 소개드린 적 있는데요. 이후 얼마 안있어 다음 제품개발과 관련해서 또 문의를 주셨습니다. 이번에 작업하는 제품은 카카오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콘"을 활용한 캐릭터 굿즈상품으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귀여운 디자인과 사탕을 함께 판매하는 기획이 상당히 매력적이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제품디자인 최종 시안입니다. 

이렇게 제품 뒷면에는 사탕을 보관할 수 있도록 입구를 만들어 놨습니다. 제품구매 시에는 맛있는 사탕이 10개 들어있다고 하네요.

콘 캔디통 제작을 위한 금형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금형을 제작해서 시사출 작업물을 보고 성형과정에서 문제는 없는지 면밀하게 검토하고 이상이 없다면 컨펌 진행 후 양산작업을 준비합니다.

시사출 결과물입니다. 사출 소재는 ABS를 사용했습니다. 보시면 몸통부분은 앞쪽과 뒤쪽으로 라인이 보이는 반면에 모자와 리본부분은 피팅 라인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서 피팅라인의 형성이 불가필 할 수도 또는 필요 없을수도 있습니다. 

사출 성형을 통해서 이렇게 색상이 입혀진 상태로 1차 제품을 제작하고 난 뒤 후가공 작업을 거쳐서 나머지 제품에 필요한 부분을 도색합니다.

이렇게 카카오프렌즈 콘캔디통 제작이 무사히 완성됐습니다. 제품개발 뿐만 아니라 실제 판매를 위한 패키징작업과 KC/CE 인증 작업도 대행해드렸기 때문에 고객사 측에서 제품을 받아보시고 곧바로 신제품 런칭을 준비하셨습니다.

현재 콘 캔디통은 카카오프렌즈 공식몰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캐릭터상품개발 및 굿즈제작 관련하여 OEM생산 작업에 도움이 필요하신분들은 저희 원씨엠글로벌로 문의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