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화장품 패키지 제작 고민? 원씨엠글로벌에서 해결하세요! 본문

원씨엠글로벌

화장품 패키지 제작 고민? 원씨엠글로벌에서 해결하세요!

뽀니 (Pony) 2020. 2. 4. 11:14

유튜브 시장이 커지면서 K-Beauty의 인기가 고공행진하고 있습니다. 높은 퀄리티에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한국 화장품의 제조는 국내 기업이 주름잡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용물은 국내 업체를 이용하고, 화장품 패키지 제작은 중국 OEM을 활용한다면 더욱 똑똑한 상품 생산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화장품 패키지는 대개 플라스틱 사출을 이용해 만들어집니다. 녹인 플라스틱 소재를 금형틀에 넣어 굳혀 모양을 내는 방식인데요. 금형틀만 준비된다면 사출 성형에 드는 시간이 짧고 저렴한 금액에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형 제작 비용은 디자인, 크기, 생산 수량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디자인이 단순하고 크기가 작으며 수량이 많을수록 단가가 저렴해지겠죠?

 

 

중국 OEM을 활용한 화장품 패키지 제작은 10,000개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보통 10,000개에서 20,000개의 수량을 의뢰하시는게 일반적인데요. 이것보다 적은 수량은 제조 단가를 맞추기가 어렵기 때문에 대량 생산으로 시작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이런 점을 보면 중국이 시장규모가 참 크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또 생산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기존에 제작업체가 가지고 있는 샘플에 인쇄를 다르게 하는 방식입니다. 제품 생산을 위해 새로 금형을 디자인하고 제작하기 시작하면 상당한 비용 소모가 불가피한데요. 샘플 제품에 로고 등을 더해 차별화를 두면 생산 기간과 비용을 모두 절약할 수 있습니다.

 

 

 

원씨엠글로벌의 중국 협력업체에서 제작하고 있는 화장품 패키지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제품은 쿠션 팩트 공용기입니다. 큼지막한 거울이 있어 수정 화장 시에 용이할 것 같습니다. 화장품 패키지 디자인 또한 소비자를 구매로 이끄는 요인 중 하나인데요. 이렇게 글리터가 화려한 제품은 연말에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한정 출시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틱 파운데이션이나 스틱 블러셔로 활용할 수 있는 공용기입니다. 컴팩트한 크기에 스폰지와 브러시가 내장되어 있어 휴대성이 좋습니다. 파우치에 화장품을 챙길 때 이것 하나만 넣으면 메이크업 도구들을 챙기지 않아도 되어 실용성이 만점이네요.

 

 

립 틴트나 글로스 용기는 투명해야 어느 정도 남아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광택이 느껴지는 케이스는 촉촉한 마무리의 제품과 잘 어울리는데 글로스의 유행이 돌아오고 있어 이런 화장품 패키지가 큰 인기를 끌지 않을까하고 예상해봅니다.

 

 

이 제품은 립스틱 용기인데요. 제품의 색상이 패키지에 드러나기 때문에 바쁜 아침에 화장대를 뒤적이지 않고 화장대에서 바로 찾아 바를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화장품 업계의 2019 핫 키워드는 9구 섀도우라고 생각합니다. 출시되는 제품을 보니 섀도우 팔레트의 인기는 올해도 지속될 것 같습니다. 9구 팔레트를 사용하다보면 거울이 없다는 점과 브러시를 따로 챙겨야 한다는 점이 아쉬웠는데요. 이 제품은 다양한 색을 한 번에 소장한다는 장점은 그대로 두고 아쉬웠던 브러시와 거울의 부재가 개선되었습니다.


 

원씨엠글로벌에서는 해외 위탁 생산을 통한 고객사의 원가 절감을 돕고 있습니다. 위탁 생산은 다양한 국가에서 이루어지는데, 원씨엠글로벌에서는 중국 OEM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중국 OEM을 활용하면 자체적인 기술 덕에 원가 절감을 위한 제품 설계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다년간의 경험으로 맞춤 공정을 제안해드리고 있으니, 화장품 패키지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연락 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