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올바른 플라스틱 병 분리수거 방법, PET 용기 업체에서 알려드립니다. 본문

원씨엠글로벌

올바른 플라스틱 병 분리수거 방법, PET 용기 업체에서 알려드립니다.

뽀니 (Pony) 2020. 6. 10. 18:21

안녕하세요. 용기 제작과 대량 구매에 도움을 드리고 있는 원씨엠글로벌입니다. 요즘 사회적인 이슈들로 인해 일회용품 사용이 많이 늘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일회용품을 사용해야 한다면 분리수거를 통해 최대한 재활용이 가능할수록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국가에 비해 한국은 분리수거가 활성화되어 있는 편이지만 이렇게 분리수거 한 쓰레기들이 모두 재활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재활용을 위해 솎아내는 과정에서 재활용이 불가능 품목으로 취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수거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특히 플라스틱 병 분리수거 방법에 집중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재활용(recycling)이라는 말을 떠올리면 버려진 물건을 다시 사용한다고 생각해 조금 찝찝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진짜 재활용은 여러 공정을 거쳐 새로운 재료로 탄생시키는 과정입니다. 플라스틱 병은 의류에 많이 사용되는 신소재나 재생 소재로 재탄생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제품을 올바르게 분리수거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깨끗한 세척입니다.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비우고 물에 가볍게 헹궈야 합니다. 이물질이 너무 많이 묻었다면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병 모양의 용기는 테두리에 라벨이 붙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이 라벨 제거입니다. 최근에는 PET 용기 업체에서도 쉽게 제거가 가능한 라벨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주스나 물을 사 마셔보면 이전에 개봉한 적이 있는 제품인지 확인하기 위해 링이 붙어있습니다. 이 링도 분리수거를 하면서 잘라서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함인데요. 새의 부리나 물고기의 몸에 링이 걸려 고통스럽게 죽어가는 모습이 화제가 된 적 있습니다. 링을 잘라 공간을 만들어주면 몸에 걸려 빠지지 않는 일들이 줄어듭니다.

 

 

종량제 봉투에 들어간 쓰레기는 소각처리가 되고 재활용 선별업체로 간 쓰레기는 재생 원료로 가공됩니다. 하지만 이 과정 사이에서 누출된 쓰레기들이 자연 속에 숨어들면 파도와 바람을 따라 각지로 퍼지게 됩니다. 무단 투기를 하는 사람도 한몫을 더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모를 영향력을 위해 링도 꼼꼼히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물질과 라벨이 없어진 기본 플라스틱 병 형태만 남았다면 재활용품 장으로 떠나기에 완벽한 상태가 됩니다.

 

 

원씨엠글로벌로 용기 관련 문의가 많아져 용기와 펌프 구매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충분한 재고를 보유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두고 있어 급하게 PET 용기 업체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원씨엠글로벌에서는 수출 담당자도 배치되어 활발히 무역업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단위의 많은 수량을 빠르게 대응 가능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원씨엠글로벌이 주력하고 있는 제품은 500ml의 대용량 용기와 28파이 펌프 28파이 건스프레이, 그리고 작은 용기에 사용할 수 있는 20파이 원터치 캡이 있습니다.

플라스틱 병 부자재를 찾거나 PET 용기 업체 선정을 고민하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