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제품 생산 사례, 그림자놀이 교구 자미재미 본문

원씨엠글로벌

제품 생산 사례, 그림자놀이 교구 자미재미

뽀니 (Pony) 2020. 1. 20. 17:11

오늘은 한 해 중 가장 춥다는 대한인데요. 다들 옷 따뜻하게 입으셨나요? 저는 오늘 이것저것 껴입었는데도 몸이 으슬으슬 떨리네요. 절기에 딱 맞춰 떨어지는 기온을 보니 역시 조상님의 지혜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닌가 봅니다.


오늘은 피티인사이트에서 의뢰하신 그림자놀이 유아 교구 제품 생산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잠이 재미있어진다는 자미재미는 빛과 그림이 그려진 필름을 이용해 그림자놀이를 하는 유아 교구입니다. 벽에 새겨진 그림자를 보며 이야기를 만들어 갈 수 있어서 아이의 창의력 향상과 보호자와의 교감 형성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자체 광원이 장착되어 있어 휴대폰 없이, 자미재미 단독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에요. 원씨엠글로벌에서는 제품 디자인설계, 시제품제작, 중국 OEM 방식을 이용한 양산금형을 활용해 생산하는 과정에 참여했습니다.

 

자미재미 시안

제품 생산 과정은 고객사에서 제공해주신 설계를 바탕으로 진행되었고 양산이 유리하도록 설계를 일부 변경했습니다. 아무리 멋있는 설계라도 양산이 힘들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양산이 가능한지 검토하는 단계는 꼭 필요하답니다.

 

 

디자인이 확정되면 양산 전 최종 확인을 위해 시제품을 제작해보는데요. 자미재미 시제품제작은 SLA방식의 산업용 3D프린터를 활용했습니다. 3D 프린팅 기법은 다품종 소량 생산에 적합해서 여러 부품이 필요한 시제품제작 시에 많이 찾는 공정입니다. 그 중에서 SLA은 광경화성 액체 수지를 쌓아 만드는 방식이기 때문에 정밀도가 높아 자미재미처럼 크기가 작은 유아 교구 제작에 유리합니다. 이처럼 원씨엠 글로벌에서는 특성에 맞는 제품 생산 공정을 제안합니다.

 

 

금형 사출 과정

자미재미는 내부 부품이 많아 금형 틀이 많이 필요했습니다. 금형 제작 시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로는 수량, 사이즈, 캐비티 등이 있는데요. 이 제품은 성형부품이 많아 금형 제작에 들어가는 비용만 해도 만만치 않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중국 OEM 협력 업체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양산 금형을 통한 제품 생산이 가능했습니다.

 

 

사출에 사용된 소재는 ABSPC입니다. 충격에 강한 소재이기 때문에 손에 잡히는 것은 무엇이든 던지고 보는 유아들과의 그림자놀이도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미재미 필름 제작 과정

UHD 시대엔 당연히 필름도 선명하게 잘 보여야겠죠? 필름의 품질에 따라 그림자의 선명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필름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소재와 생산과정의 다양한 변화를 거쳐 지금의 자미재미가 탄생했는데요.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서 뿌듯했던 기억이 나네요.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KC 인증을 거쳐 안정성 입증도 완료되었습니다. 밝기와 초점 조절도 가능해 벽과의 거리에 따라 사용자가 직접 조정해 쓸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작지만 필요한 건 다 갖춘 똑똑한 제품이었어요. 그림자놀이를 할 때 APP과 연동해 배경 음악도 곁들일 수 있어 아이도 보호자도 이야기에 푹 빠져들 것만 같았어요.

 

 

유아 교구도 중국 OEM을 통해 제품 생산을 진행하니 저렴한 가격, 믿을만한 품질을 모두 충족할 수 있네요.

지금까지 그림자놀이 교구, 자미재미의 제품 생산과정을 보여드렸습니다.

원씨엠 글로벌에서는 인건비가 저렴한 해외 위탁생산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을 제안 드리고 있으니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문의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