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플라스틱 금형 사출 케이스 생산 방법 알아보기 본문

원씨엠글로벌

플라스틱 금형 사출 케이스 생산 방법 알아보기

뽀니 (Pony) 2020. 1. 28. 15:04

안녕하십니까.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생산 원가 절감에 도움을 드리는 원씨엠글로벌입니다오늘은 영농조합법인에서 의뢰해주신 호박벌 디스펜서를 예시로 하여 플라스틱 금형 사출 케이스 생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농조합법인은 농촌 사업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농산물의 출하, 가공, 수출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사업을 진행하는 단체입니다. 호박벌 디스펜서도 호박벌을 이용해 농산물 생산에 도움을 주는 제품일 것이라는 예상이 가능하네요.

 

플라스틱 금형 사출로 제작된 이 제품은 벌에 꽃가루를 묻혀 수정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수정은 열매를 맺기 위해 꼭 필요한 단계인데요. 자연적으로는 벌과 나비가 이리저리 옮겨 다니며 꽃가루를 옮기면서 발생하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과실 생산을 목적으로 하는 과수원에서는 풍부한 생산량의 확보를 위해 사람이 직접 꽃가루를 묻히는 인공 수정이 이루어집니다. 호박벌 디스펜서는 벌통 안에 있는 벌들이 입구를 통과할 때 꽃가루를 분사해 수정을 유도하는 제품으로, 생산성은 높이고 시간은 절약하기 위해 자연 수정과 인공 수정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입니다.

 

 

사출 케이스 제작을 위해 제품 디자인, 기구 설계, 회로 설계, 시제품 제작 과정을 거쳤고, 소량 제작으로 문의해 주셨기 때문에 플라스틱 금형 QDM 방식을 활용했습니다. 의뢰해주신 클라이언트사에서 기존에 제작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설계과정에서는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고객사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설계 도면을 확정하고 난 뒤 설계 검증을 위해 시제품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시제품 제작은 다품종 소량 생산에 적합한 3D 프린팅을 활용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SLA 방식을 이용해 시제품의 표면 품질과 정밀도를 높였습니다. 3D 프린팅으로 제작된 상품은 강도가 약하기 때문에 최종 제품 제작보다는 시제품을 제작하는 데 이용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시제품을 통해 테스트해 본 결과 품질과 설계가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였기 때문에 QDM(Quick Delivery Mode) 방식을 활용한 플라스틱 금형 사출 케이스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QDM 방식은 제작 기간이 짧고 몰드 베이스 크기에 제한이 있어 크기가 작은 제품의 소량 생산에 적합한 공정입니다. 고객사에서 의뢰해주신 제품을 생산하는데 딱 적절한 공정이라고 판단하여 위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플라스틱 금형으로 제작된 호박벌 디스펜서는 디자인 리뉴얼 때문에 의뢰하셨는데요. 타 업체에서 제작한 기존 제품에 대비해 50%의 원가 절감 효과가 있어 고객사에서도 놀라움을 금치 못하셨습니다. 가격도 품질도 매우 만족스럽다는 소식을 전해주셔서 제작에 도움을 드린 저희에게도 굉장히 뿌듯한 기억으로 남았습니다.

 

지금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플라스틱 금형 사출 케이스를 제작한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원씨엠글로벌에서는 제품 디자인부터 기구 설계, 시제품 제작, 위탁 생산을 통한 소량/대량 생산 작업 등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경험이 풍부한 담당자가 꼼꼼히 검토해 제품에 적합한 공정을 제안하므로 원가 절감에 우수한 효과가 있습니다.

낮은 생산 원가로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고민 중이라면 원씨엠글로벌로 연락 주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