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플라스틱 용기 종류와 제조업체 선정 방법 본문

원씨엠글로벌

플라스틱 용기 종류와 제조업체 선정 방법

뽀니 (Pony) 2020. 7. 20. 17:55

우리 주변의 공산품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재는 플라스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공 방식과 원료 배합에 따라 다른 모양과 제형으로 활용 가능해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소재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무언가를 담는 용도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일상에서 접하는 용기 종류를 간단히 예시로 들고 플라스틱 용기 제조업체 선정 시에 신경 쓰면 좋은 부분을 짚어보겠습니다.

 

사각 식품용기

 

저는 플라스틱 용기라는 말을 들으면 가장 먼저 식품 용기가 떠오릅니다. 사각형의 식품 용기를 크기별로 마련해두면 냉장고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 주방 필수품으로 손꼽힙니다. 실리콘 패킹으로 마감한 뚜껑이 있으면 밀폐도 가능해 반찬이나 식재료를 더 오래 보관할 수 있기도 합니다. 칸칸이 나누어진 형태는 1인 가구에서 조금조금씩 여러 가지를 보관하기에 적당한데요. 도시락 용기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쿠션 팩트 용기

쿠션 팩트는 대표적인 K-뷰티 효자 상품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다양한 글로벌 뷰티 브랜드에서도 쿠션을 출시하면서 이제는 베이스 화장품의 기본 품목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쿠션 팩트를 판매하는 브랜드가 많아진 만큼 제품력과 용기 디자인이 모두 중요해졌습니다. 플라스틱 용기 제조업체를 꼼꼼히 선정하면 패키지부터 만족스러운 제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립스틱 케이스

색조 화장품류는 보통 들고 다니며 메이크업을 수정하는 경우가 많아 무게가 가벼운 플라스틱 용기를 활용합니다. 사진 속의 제품은 립라커, 립글로스 용기인데요. 이런 리퀴드 립 제품은 어플리케이터의 크기나 모양에 따라 사용감의 차이가 커서 용기 제작 경험이 풍부한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펌프 용기

이 제품은 원씨엠글로벌에서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500ml 용기와 펌프입니다. 손 소독제 용기로 가장 많은 문의를 받고 있는데요. 대용량 용기이기 때문에 샴푸, 컨디셔너, 바디 로션, 바디 스크럽 관련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폭이 넓은 용기는 라벨을 큼지막하게 붙여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패키지 용기

 

상품 포장에 사용되는 패키지 용기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상품 보호나 상품성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종이 상자보다 습기에 강해서 요즘 같은 습도가 높은 날씨에 제품의 손상을 줄일 수 있는 패키지일 것 같습니다.

 

이렇게 용기라는 키워드로 어떤 분야에서 어떤 모습으로 활용되고 있는지 오늘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플라스틱 용기 제조업체 선정에 고민 중이라면 우선 관련 경험이 풍부한가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제조 경험이 오래되면 이런저런 좌충우돌이 있었을 테고 이를 해결하는 방법 또한 자연스레 익힐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대량을 주문할 경우 당연히 가격 또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인데요. 인건비가 저렴한 다른 국가의 제조사를 이용하면 제작비를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업무 과정을 체크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원씨엠글로벌에서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해외 제조사와 국내 의뢰사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소통을 돕고 있습니다. 특히 병타입의 용기의 경우 용기를 제조하는 방식과 용기 캡을 제조하는 방식이 다른데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대응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 제품을 받아보기까지의 기다림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용기 제조업체 선정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은 원씨엠글로벌로 전화나 메일 주시면 담당자를 연결해 상담해드리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