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동물 뱃지 펀딩 캠페인 만들기 가능한 업체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동물 뱃지 펀딩 캠페인 만들기 가능한 업체

뽀니 (Pony) 2022. 2. 15. 13:23

공익성이 강한 캠페인도 결국 사람들의 반응을 얻어야 하기 때문에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더 큰 공공의 발전으로 연결되는데요. 공익 광고를 봐도 사람들이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캐치 프레이즈를 이용합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노담이 있을 것 같아요. 처음에는 노담이 뭐야... 했는데 점점 밈으로 재탄생하고 모르는 사람이 없는 수준으로 이르렀어요.

 

공익성에는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갈래도 있을 것이고 환경에 대한 갈래도 있을 것이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식 개선에 대한 갈래도 있을 텐데요. 오늘은 동물권에 관련해서 자주 확인할 수 있는 굿즈 제작의 예시로 동물 뱃지를 들고 왔답니다.

굿즈는 아이디어 디자인 상품으로 상업적으로 활용되는 제품군인데 펀딩 캠페인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동물권과 관련된 캠페인의 주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환경 파괴로 인해 서식지가 줄어들고 있는 바다 생물이나 극지방의 생물들을 위한 인식 재고 캠페인이 많은 편이에요.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고 먼 나라의 일이라 경각심을 갖지 못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다음으로는 유기동물을 위한 기금 모금 캠페인입니다. 유기 동물은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금 모금 캠페인이 많은 편이에요. 지역 각지의 유기동물 보호소에 사료나 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되는 사례를 볼 수 있었어요.

 

또 다른 예시는 천연기념물 등 보호종, 멸종 위기종을 알리기 위한 목적인 경우였어요. 멸종 위기종 동물에 대한 정보까지 함께 알려주는 유익한 콘텐츠도 볼 수 있었답니다.

이런 펀딩 캠페인은 동물 뱃지 제작으로 비용을 마련해 인식 개선 홍보 활동이나 기부 등을 하게 되는데요. 굿즈로 만들 수 있는 제품은 많지만 뱃지가 가장 무난하고 대중적인 제품이라고 느껴졌어요.

 

유기동물 캠페인의 경우엔 강아지, 고양이 등 집에서 자주 기르는 대표적인 동물들을 이용한 동물 뱃지 디자인이 많았습니다. 고양이나 강아지를 기르는 사람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디자인이라는 말도 있는데요. 자신이 기르는 강아지, 고양이와 비슷한 디자인을 찾을 수도 있어서 가장 대중적인 굿즈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환경이 테마가 되는 해양동물이나, 멸종 위기종 관련 디자인은 우리가 일상 속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동물이 굿즈화 되기 때문에 희소성이 있습니다. 신비로움까지 느껴져서 굿즈 디자인만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펀딩 정보 세부 페이지를 보면 해당 동물의 어떤 모습을 포인트로 살려 동물 뱃지로 제작했는지 알 수 있어서 더욱 눈이 즐거워졌습니다. 이렇게 독특한 디자인의 뱃지는 가방에 달아두면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도 해요. 그런 상대방의 반응이 캠페인의 전파로 이어집니다.

간단하게 디자인한 종이카드도 함께 포장해서 펀딩 리워드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실제로 세모굿에서도 펀딩 목적으로 만들어진 뱃지 굿즈가 많답니다. 캠페인 활동을 위한 동물 뱃지 굿즈 제작이 필요하다면 세모굿에서 시작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