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골프가방 네임택 깔끔한 PVC 소재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골프가방 네임택 깔끔한 PVC 소재

뽀니 (Pony) 2022. 2. 7. 16:13

골프가 떠오르는 여가 활동이 되면서 골프 관련 산업도 커지고 있는 걸 느낍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골프웨어의 홍보 모델이 아이돌로 기용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룹 전체를 모델로 쓴다는 말은 그만큼 홍보에 많은 투자를 한다는 뜻임과 동시에 그를 뛰어넘는 성과를 기대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골프 게임에서 필요한 각종 장비나 악세사리도 함께 수요가 많아졌는데요. 이 모든 걸 큰 가방에 넣어서 들고 다니게 되는데 비슷하게 생긴 가방들 사이에서 내 가방을 더 돋보이게 할 골프가방 네임택 제작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골프가방에 부착할 수 있는 네임택의 소재는 다양합니다. 자수를 넣어 지퍼에 연결하기도 하고 나무로 된 장식을 부착하기도 하고 메탈 소재에 레이저 마킹으로 전화번호나 이름을 기입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세모굿에서는 굿즈라는 특성에 맞게 조금 더 아기자기한 면모가 있는 PVC 소재를 제안하려고 합니다. 굿즈 제작에 사용하는 PVC는 고무처럼 말랑한 재질로 어느 정도 탄성이 있습니다. 스트랩으로 제작할 때는 조금 더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며 피규어 등 3D 형상을 제작할 때는 조금 더 단단하게 제작됩니다. PVC 소재의 특징은 선명한 컬러 표현이 가능하다는 점이 대표적인 장점인데요. 골프가방 네임택이라면 선명한 색감이나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캐디백에 포인트를 주어야 하니 적합한 소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작은 금형을 이용합니다. 금속 뱃지나 키링을 만들 때에도 금형이 사용되는데 PVC 굿즈 제작과는 금형의 형태가 다릅니다. 금속 뱃지 제작에 사용되는 금형은 아연합금 판에 강하게 눌러 모양을 찍어내는 작업이었다면 PVC 골프가방 네임택은 액체 형태의 PVC를 넣어 고체로 만드는 과정입니다. 액체가 굳으면서 모양을 내기 때문에 한 칸에는 한 가지 색상만이 들어가고 각 색상마다 어느 정도 간격이 생깁니다. 2D로 제작할 땐 바탕이 되는 색이 깔리고 그 위에 메인 컬러 디자인이 올라갑니다. 바탕이 되는 색상은 주로 흰색과 검은색을 선택하며 메인 컬러에 따라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해주시는데요. 양산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먼저 샘플을 뽑아보고 색상이나 디자인 수정 사항에 대한 내용을 조율하고 있으니 기간만 넉넉하게 문의해주시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VC 스트랩이나 장식물에는 인쇄로 세밀한 선을 표현할 수도 있는데요. 선명하게 보여야 하는 회사 로고나 슬로건, 아주 작게 드러나야 하는 디자인의 경우엔 PVC로 모두 표현하는 것 대신 굴곡 없는 인쇄 방식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골프 악세사리 캐디백 네임택을 입체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입체 도안이 있어야 합니다. 2D로 제작할 경우에는 평면 도안으로도 충분한데요. 제작에 앞서 원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면 실 제작에 들어갈 때 소통 오류가 줄어듭니다.

골프가방 네임택 샘플 확인은 기간이 넉넉하게 남아있을 경우 실물로, 촉박한 경우엔 사진으로 진행합니다. 사진과 동영상 등 간접적이지만 분명하게 시안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전달드리고 있으니 제작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세모굿은 인스타그램, 댓글, 홈페이지 채팅 등 다양한 경로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답변하지 못한 문의는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추후 답변드릴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