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브랜드 사은품, 아이돌 디자인 상품으로도 활용하는 마그넷 굿즈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브랜드 사은품, 아이돌 디자인 상품으로도 활용하는 마그넷 굿즈

뽀니 (Pony) 2022. 3. 10. 14:35
마그넷 굿즈의 용도와 제작 방식

안녕하세요. 세모굿입니다. 이제는 날씨가 낮에는 특히 완연한 봄이 된 것 같다고 느껴집니다. 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해서 꼭 외투를 챙겨 입으셔야 해요. 요즘은 특히나 감기도 조심해야 하는 시기이니까요. 낮에 따뜻하다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밖에 나갔다가 저녁에 돌아오는 길에 깜짝 놀랐답니다.

요즘은 서점도 대형 서점 위주로만 매장을 차리고 있어서 오프라인 서점 내부에서 DVD, 음반, 캔들, 문구, 팬시류 등의 다양한 구성을 찾아볼 수 있어요. 그래서 한번 발을 들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책을 판매하는 곳이다 보니 엽서나 메모지 같은 종이류의 구성이 가장 많았지만 종이류 굿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마그넷 굿즈가 있는데요. 키링, 뱃지 못지않게 서점 굿즈에서는 많이 보이는 품목이었습니다.

마그넷은 주로 어떤 용도로 만들어지고, 어떤 형태로 만들어지는지 굿즈 제작 전문 업체 세모굿에서 함께 확인해볼까요?

 

마그넷의 용도

마그넷은 자석이죠! 초등학교 시절에 N극과 S극을 이용해서 원리를 배우기도 하고 철가루를 모으는 실험을 하기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굿즈로 마그넷을 이용할 때엔 냉장고나 책상에 부착하는 용도로 만듭니다. 엽서나 중요한 메모를 부착할 수 있고 떼어냈을 때에도 자국이 남지 않는 다용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특별한 용도가 없이 그냥 디자인 때문에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은 편인데요. 그 자체로서 굿즈로서 기능하기 때문입니다.

마그넷 제작 형태 특징

마그넷 굿즈 제작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소재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합니다. 소재에 따라 제작하는 방식이 다르고 제작 후의 모습이 다르기 때문에 소재에 따라서 디자인의 특징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금속은 틀을 만들어 찍어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모양과 색감을 단순화하는 편이 좋습니다. 아크릴로 만든다면 인쇄 방식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디자인해주시면 되는데요. 다만 평면의 아크릴 판 위에 인쇄가 올라가기 때문에 평면적인 느낌이 납니다.

 

둘 모두 디자인 면을 제작한 뒤에 뒷면에 작은 자석을 별도 부착해 만들어집니다. 구체적으로 원하시는 자석에 대한 변동 사항이 있다면 제작 전에 협의할 수 있습니다.

금속 마그넷과 아크릴 마그넷 굿즈가 가장 대중적으로 찾아볼 수 있지만 레진이나 PVC를 이용한 굿즈 제작도 가능합니다. 소재에 따라 제작 최소 수량은 변동될 수 있으며 제작 기간도 달라집니다. 세모굿은 다양한 맞춤 제작 옵션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제작 시의 자유도도 높습니다. 디자인별로 브랜드 사은품, 아이돌 굿즈 등으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답니다. 마그넷 제작에 대한 더 궁금한 점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중국 협력사에서 제공받은 이미지를 이용한 포스팅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