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응원봉 제작 커스텀으로 콘서트 공방 응원 버프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응원봉 제작 커스텀으로 콘서트 공방 응원 버프

뽀니 (Pony) 2022. 3. 17. 15:12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굿즈 세모굿입니다. 굿즈라면 역시 아이돌 굿즈를 빼놓고 말할 수 없잖아요. 그리고 아이돌 굿즈의 꽃이라면 당연히 응원봉 제작이 있죠! 세모굿에서도 당연히 응원봉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응원봉은 공식 굿즈로 출시되어 공식 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오늘의 게시글은 엔터 사업 굿즈 기획 팀에서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모굿에서는 고객사에서 전달해주시는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커스텀 야광봉을 만듭니다. 최근 아이돌은 색으로 그룹을 구분하기보다는 심볼을 이용해 그룹의 개성을 강화하고 색은 이 개성을 서포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현상은 아마도 그룹 수가 적어 색으로도 충분히 서로를 정의할 수 있었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는 너무 많은 아이돌 그룹이 쏟아지고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데뷔한 지 10년이 넘은 그룹들도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고요.

이 심볼은 화려한 응원봉 제작에서 드러나는데 야광봉은 앨범과 함께 공방, 사녹 참여 필수 아이템으로 알려지고 있어요. 공식 야광봉이 있는 사람만 팬임을 인증할 수 있다는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공식 야광봉은 한 그룹의 아이덴티티가 전부 담겨있는 도구이기도 하지만 훌륭한 응원도구이기도 합니다. 조명이 내리쬐는 무대에서는 어두운 관객석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관객석 팬 구역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응원봉의 빛은 가수들에게 우리 팬클럽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합니다.

동그란 원형 볼 안에 LED를 설치하고 아이돌을 대표하는 색상으로 심볼을 제작해 넣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응원봉은 콘서트 장에서 중앙 제어로 빛 변경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최근 아이돌 응원봉 제작 구성을 보면 핸드캐리가 편하도록 거치대와 파우치를 함께 세트로 만드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고 느껴졌어요. 역시 상품이라면 포장의 중요성을 놓칠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세모굿에서는 원하는 사양에 맞춘 제작부터 포장까지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응원봉은 어떤 엔터사에서도 기본으로 제작하는 대표적인 공식 굿즈입니다. 그래서 초기 제작 수량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세모굿은 대량 전문 업체로 수 만개 단위의 양산 문의도 응대 가능합니다.

LED가 들어가는 제품이기 때문에 내부 회로 구조 등 다양한 개발 경험 업무가 있는 곳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 드리는데요. 응원봉 제작은 저렴하고 빠른 생산이 가능한 중국 공장에서 제작 완료 후 국내로 반입하게 됩니다.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국내 반입시 안전 인증이 필수적입니다. 인증 비용과 시간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 세모굿에서는 설계가 가능한 인력부터 샘플, 양산까지 다양한 전문가가 배치되어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즘 아이돌 팬들은 소고를 커스텀해서 응원 도구로 활용하기도 하더라고요. 빠르게 변하는 팬 문화엔 오랜 제작 경험이 풍부한 제조 공장을 이용해 대응하는 자세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아이돌 응원봉 제작은 세모굿에서 견적을 확인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