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제품 개발 업체 선정 꿀팁 대공개 본문

원씨엠글로벌

제품 개발 업체 선정 꿀팁 대공개

뽀니 (Pony) 2020. 5. 20. 17:58

안녕하세요. 원씨엠글로벌입니다. 오늘 출근하다가 문득 하늘을 봤는데 하늘이 말 그대로 청명 그 자체였습니다. 새파란 하늘을 보니 발걸음이 덩달아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하늘을 바라볼 일이 거의 없었는데 우연히 본 하늘이 맑기까지 해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색연필에 있는 하늘색은 흰색이 많이 섞인 뿌옇고 탁한 색인데 직접 본 하늘은 맑고 투명한 파랑에 가까웠습니다. 어떤 하늘을 바라보는지에 따라 각자가 생각하는 하늘색이 다르게 묘사되는 것 같아요. 여러분의 하늘 색은 무슨 색인가요??

 

 

소비자의 안목이 높아진 요즘은 단순한 제품이 시장에서 살아남는 것이 하늘의 별따기처럼 느껴집니다. 생활에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는 다기능 제품이나 눈이 번쩍 뜨이는 아이디어 상품 등 늘 새로운 제품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특히 육아용품이나 농업 관련 용품에 이런 경향이 두드러지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새로운 제품 개발 업체를 선정할 때 고려하면 좋을만한 사항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시면 상품 개발을 시작할 때 생기는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조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 개발을 시작하려 하면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되는 것이 예산이 아닐까 합니다. 제작에 들어가는 비용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놀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상품 개발 및 생산에 드는 비용을 줄이는 방법은 인건비가 저렴한 해외 생산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국내에서 생산하는 것보다 많은 양을 빠른 시일 내에 생산할 수 있고 제조 원가를 줄일 수 있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해외 생산을 도입하고자 하면 해외 제조사 선정부터 현지와의 소통 문제가 발목을 잡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원활한 아이디어 상품 개발을 위해서는 현지와 막힘없는 소통이 가능한 담당자가 있는 개발 업체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개발 업체를 찾고 있는 중이라면 디자인 3D 파일이 준비되어 있겠지만 제품 개발을 시작하려 하면 크게 외관을 변형하지 않는 선에서 디자인을 수정하는 것이 불가피합니다. 생산 공정에서 불량률을 줄이고 효율을 높이기 위함인데요. 처음부터 디자인 팀이 있는 상품 개발 업체를 이용하시면 디자인 단계부터 생산 공정을 고려해 설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수정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단축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플라스틱 제품은 금형 사출을 이용해 제작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금형 사출 관련 경험이 풍부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제품 생산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상품 개발 업체를 선정할 때 신경 쓰면 좋은 꿀팁을 전수해드렸는데요.

원씨엠글로벌에서는 제품 개발에 도움을 드리고 있는 업체로 유아용 미니 영사기부터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해외 생산에 많이 이용하는 중국과의 소통이 자유로운 담당자가 다수 근무하고 있어 중국 제조사와의 원활한 업무 조율이 가능합니다. 또한 원씨엠글로벌에는 자체 디자인팀이 있기 때문에 생산 공정을 고려한 설계와 설계 수정이 가능합니다. 원스탑 서비스로 개발을 원하시는 분들은 원씨엠글로벌 홈페이지를 방문하시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의 포트폴리오 란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원씨엠글로벌의 제작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