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학원 판촉물로 언제까지 노트만 준비할거야 본문

원씨엠글로벌

학원 판촉물로 언제까지 노트만 준비할거야

뽀니 (Pony) 2021. 3. 25. 16:01

배움에 대한 열정은 끝이 없죠. 학원이라는 공간은 중고등학생들만 가는 곳이 아니라 성인들도 많이 찾는 공간입니다. 물론 주제에 따라 주요 연령대가 달라지긴 하지만요. 요즘엔 어떤 사업이든 점점 포화상태가 되고 있기 때문에 고객 유치를 위한 활동이 활발합니다. 학원 판촉물을 이용한 홍보가 바로 그 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원이라고 하면 보통 입시학원을 많이 떠올리는 것 같습니다. 앉아서 계속 수업을 듣고 시험을 치고 손으로 무언가를 써야만 학원을 다니는 것 같지만, 요리나 바리스타, 무용처럼 활동을 하면서 익히게 되는 것도 많답니다. 그렇다면 학원 홍보물로 노트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충분히 가늠하실 수 있겠지요?

 

지금까지 많은 학원에서 노트를 이용해 판촉 활동을 펼쳤던 이유는 제작이 간단하고 디자인도 어렵지 않기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길가에서 배포하는 전단지와 똑같지만 일반 전단지보다는 훨씬 오래 보관되는 특징이 있기 때문입니다. 낙서장으로 쓸 얇은 노트는 괜히 돈 주고 사기엔 아깝다는 기분이 들기도 하니, 책장 한켠에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입시학원이나 미술학원이 아니라면 연습장의 효과가 기대만큼 크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새롭게 제안하는 학원 판촉물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파일, 바인더

파일이나 바인더도 공책과 동일한 효과를 기대해보면 좋을 상품군입니다

 

볼펜

볼펜 또한 노트에 버금가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PVC 모형을 달아 고급스럽게 만드는 방식도 있지만 홍보에 비용을 많이 투자하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인쇄만 더하는 간단한 볼펜은 비용도 아주 저렴하고 볼펜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공장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퀄리티도 안정적입니다.

 

파우치

파우치의 경우 특성에 상관없이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는 학원 판촉물입니다. 마트에서 배포했던 다회용 손가방이 대란이었던 것을 보면 파우치 종류도 꽤나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특히 실제 활동을 통해 배워야 하는 학원의 경우에는 준비물이 있을 때가 있어서 이런 파우치를 홍보 물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관련도도 높으며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톡

스마트톡은 꽤나 참신한 소품입니다. 이런 제품은 제작하는데 다른 형태보다 비용이 좀 더 많이 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디자인이나 사양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래서 신규 등록 원생들에게 배포하는 등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엔 독서실에서도 등록한 사람들 중 추첨해 전자기기를 경품으로 증정한다는 현수막도 종종 보이던데요. 한번 등록한 곳은 쉽게 바꾸지 않으니 조금 고급스러운 학원 판촉물을 선택하면 자연스러운 원생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씨엠글로벌에서는 다양한 상품의 수입과 일부 변형을 통한 맞춤 상품 제작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학원 홍보물 활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다양한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