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중국 OEM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 소개 본문

원씨엠글로벌

중국 OEM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 소개

뽀니 (Pony) 2021. 3. 23. 13:14

유통이나 판매 쪽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라면 중국 OEM이라는 말을 안 들어본 분들이 없을 것 같습니다. OEM이란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Manufacturing으로 풀이할 수 있으며 주문자 상표 부착방식이라고 부릅니다. 제조 분야에서 흔하게 선택되기 때문에 대표적인 위탁 생산 방식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는 대규모의 산업, 공업 단지가 지역 별로 산재해있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군이 골고루 발달했습니다. 특히 대량 생산에서의 이점이 있습니다. 예전에 중국 출장을 갔을 때 중국은 건물이 모두 다 규모가 어마어마해서 놀랐던 기억이 있는데요. 공장도 견학한다고 둘러보는데 시간이 한참이었답니다. 이렇게 공장 규모가 크니 하루에 몇 만개씩 생산하기도 하는구나 하고 생각했어요.

 

이번 시간에는 중국 OEM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비교적 제작이 간단한 품목부터 조립이 필요한 어려운 품목 순서대로 나열하고 있으니 주의 깊게 지켜봐 주세요.

 

기본 판촉물

요즘에는 장바구니나 에코백 등도 판촉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최근 판촉물 트렌드는 간단하면서도 실용적인 제품인 것 같습니다. 특별한 다른 기능은 없고 로고나 설명 등을 넣는 간단한 작업이기 때문에 디자인 또한 기성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성품을 이용해 로고를 삽입하는 커스터마이징 방식은 기존의 생산 라인을 이용하기 때문에 제작가를 낮출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홍보 물품은 아무래도 무료 제공으로 잠재적인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기 때문에 제작 비용이 많이 든다면 걱정이 앞설 수도 있는데요. 중국 OEM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생산이 가능해집니다.

 


펌프, 스프레이 등 부자재

각종 포장 용기 제작도 중국 공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제품 생산에서 포장 과정까지 모두 한 번에 진행하곤 합니다. 하지만 제품의 핵심이 되는 부분은 꼭 국내 생산이 이루어져야 한다면 다른 부자재 사용을 저렴하게 하는 것이 상품 출고가를 낮출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액체류 패키지에 사용되는 펌프나 스프레이 등이 바로 좋은 예시인데요. 용기의 경우에는 물류비가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이런 작은 부자재 종류만 중국에서 대량으로 수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동용 완구

완구는 부품이 많고 때로는 전기를 이용하는 기능이 들어간 경우도 있어 꽤나 제작 과정이 복잡합니다. 그리고 전체 맞춤 제작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개발 기간도 긴 편인데요. 중국 OEM을 이용해 저렴하게 생산하면 시장 진입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제작 과정이 복잡한 만큼 상세 내용 전달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바로 그 역할을 원씨엠글로벌이 하게 될 텐데요. 오랜 기간의 제작, 생산 관리 경험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변수에 대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중국 OEM으로 진행할 수 있는 아이템을 3가지 분류로 추려 보았는데요. 대부분의 상품은 이렇게 위탁 생산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료가 준비되어 있으시다면 우선 자료를 첨부해 상담을 시작해보세요. 상담을 진행하면서 내게 더 필요한 자료는 무엇인지 힌트를 얻게 될 수도 있답니다. 실제 제작 예시는 홈페이지 속의 포트폴리오 란을 확인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