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넥타이핀도 굿즈가 될 수 있나요?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넥타이핀도 굿즈가 될 수 있나요?

뽀니 (Pony) 2022. 6. 27. 17:51

안녕하세요. 세모굿입니다. 오늘은 비가 정말 무섭도록 오고 있어요. 다행스럽게도 출근할 땐 비가 오지 않았지만 퇴근할 때는 비가 쏟아질 것 같은 불안한 예감이 듭니다. 비 오는 날이면 패션에 더 신경을 쓰게 되나요? 아니면 더 편한 옷을 찾게 되나요? 저는 편한 옷을 찾게 되는데요. 넥타이핀은 멋스러우면서도 편리한 패션 소품이기 때문에 대표적인 패션 굿즈로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패션 분야에서도 트렌디한 굿즈를 출시한다는 점에서 어떤 다른 분야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패션 분야에서 출시하는 굿즈는 다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단기간 새로운 디자인의 상품을 판매하는 형태로 진행합니다. 디자인에 대한 컨셉이 확고해서 사람들은 재밌게 패션 굿즈를 즐기게 됩니다. 특히 패션이라는 분야는 적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식품 업계와 콜라보레이션을 하기도 하고 영화 속의 옷을 닮은 디자인으로 출시하기도 하고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액세서리를 출시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패션은 개성의 표출이라지만 옷은 우리의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라는 것도 한 몫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패션 악세사리 중 넥타이 핀은 넥타이를 착용할 만큼 정장을 입는 걸 즐기시는 분들이 활용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사용 가능한 고객 군이 좁은 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정적인 느낌을 주는 소품이 가벼운 방식으로 재해석되었을 때의 독특함이 눈길을 끄는 제품이기 때문에 패션 굿즈로 소개해드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 먼저 넥타이핀은 무엇일까요?

넥타이핀은 넥타이를 셔츠에 고정시키기 위한 장식용 도구입니다. 넥타이는 셔츠 위에 메게 되는데 고개를 숙이거나 움직이다 보면 넥타이만 따로 동떨어져서 움직이게 됩니다. 특히 고개를 숙이는 경우에는 넥타이가 툭 떨어져 물에 젖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고요. 셔츠의 단추 사이 틈에 핀을 이용해 고정시켜두면 훨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속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아서 빛에 반사되는 모습이 멋스럽게 보이기도 합니다. 옛날에는 화려한 넥타이가 유행이었지만 최근에는 넥타이 디자인이 점점 심플해지면서 넥타이 핀이 훨씬 포인트가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캐릭터가 작게 새겨진 넥타이도 심심찮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된 넥타이핀도 얼마든지 패션 굿즈가 될 수 있습니다. 오히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굿즈라서 신선함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제품이 그렇듯 좋은 점만 있다고 할 수는 없어요. 분명히 제품 특성 상의 아쉬운 점도 존재합니다. 우선 넥타이는 대개 근무 등의 상황에서 사용하게 되는데, 최근에는 복장 자율화로 변경되는 회사가 많고 정장을 입을 때에도 넥타이까지는 착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보통 남성들이 넥타이 착용을 하는 경우가 많아 남성복으로 분류되는데 굿즈 시장의 주요 소비는 여성에게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뱃지와 키링처럼 단순 장식 의도가 강한 제품이기 때문에 소장용으로 구매해 보관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핀이라는 특성상 디자인 면적이 마냥 넓을 수는 없기 때문에 오늘 올려드린 사진 속의 예시처럼 주요 포인트만 살려서 제작하곤 합니다.

이런 넥타이핀 종류의 패션 굿즈도 마찬가지로 도안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모든 제작은 도안이 기본 바탕이 되기 때문인데요. 디테일한 요구 사항은 참고 사진을 첨부해서 전달해주시면 훨씬 수월하게 원하시는 방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