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피규어 휴대폰 거치대 제작 소재: PVC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피규어 휴대폰 거치대 제작 소재: PVC

뽀니 (Pony) 2022. 7. 4. 13:38

피규어 제작을 찾는 분들이 많은 요즘! 피규어를 이용한 휴대폰 거치대를 제작하면 귀여운 캐릭터를 보기도 하고 실제로 사용도 할 수 있으니 오히려 더 활용도가 높다고 느껴집니다. 물론 피규어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원래 실용성을 전혀 고민하지 않지만, 점점 더 새로운 것들을 찾게 되는 요즘은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결합된 제품이 인기를 많이 끄는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휴대폰 거치대의 형태는 다양합니다. 간단하고 작은 부피로 만들 수 있는 스마트 링과 스마트톡도 거치대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제품에 부착해서 사용하며 각도를 조절해 휴대폰을 바닥에 내려두고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니까요. 하지만 이런 제품은 실제로 휴대폰에 부착하기 때문에 한번 부착하고 나면 망가질 때까지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한번 떼어내고 나면 접착력이 처음보다는 떨어지기 때문에 아무래도 또다시 사용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휴대폰 거치대는 마음대로 방향을 조절할 수 있고 각도도 조절할 수 있는 설치형으로 출시되기도 합니다. 설치도 어렵지 않아서 책상이나 침대 모서리 공간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설치형 거치대는 디자인이 예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굿즈로 활용하는 거치대가 바로 피규어형 거치대랍니다.

피규어 휴대폰 거치대는 바닥에 고정하는 판이 있고 뒷면에는 캐릭터 피규어를 접착시킵니다. 이 피규어 모양은 휴대폰을 올려두지 않았을 때엔 그냥 장식물이 되고 휴대폰을 올렸을 땐 무게중심을 맞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규어를 제작할 때엔 피규어 자체의 무게중심도 중요합니다. 주로 피규어용 캐릭터 디자인은 머리가 크게 강조된 경우가 많고 상대적으로 몸이 빈약해서 비율을 조금 조정하기도 하는데, 휴대폰 거치대로 제작하게 되면 아래에 받침대 영역이 별도로 생겨서 훨씬 안정적입니다.

받침대 부분에는 주로 문구를 인쇄하거나 금형을 이용해 색을 넣어 새기는 경우가 많은데 개인적으로 금형에 모양을 새기는 편이 훨씬 통일감이 느껴지고 완성도가 높아 보인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거치대라는 목적에 맞게 휴대폰을 고정할 수 있는 홈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홈과 경사를 이용해서 휴대폰을 고정하고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각자의 사용 환경에 따라서 원하는 대로 조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금형을 이용해 제작한다면 색깔 표현에 한계가 있습니다. 들어가는 색의 수가 많아지면 비용도 늘어나고, 너무 작게 표현된 부분은 실제로 제작이 어려워 시안을 수정해야 하기도 합니다. 사진 속의 예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PVC 소재를 이용한 피규어 휴대폰 거치대 제작은 비비드한 컬러 표현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색상 간에 분리가 뚜렷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PVC의 경우엔 각 색상별 분리가 확실하게 되어 있어야 합니다.

 

3D 형태로 제작할 때는 중간에 연결된 부위가 보입니다. 그리고 접착된 것이 보이기도 합니다. 양면을 따로 뽑아서 접착하는 형태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얼마나 정교하게 고정시키느냐가 퀄리티를 좌우하게 됩니다.

그리고 포즈도 사출 단계에 영향을 줍니다. 모양이 너무 역동적이라면 한 번에 제작이 어려워 별도로 작업 후 부착해야 하는데 이런 경우 한 부위만 별도로 이어 붙인 자국이 나면 조금 어색하게 보입니다. 그래서 피규어 형태를 기본으로 하는 굿즈를 제작할 때엔 포즈도 중요합니다. 유독 튀어나온 부분이 없는 것이 좋아요!

 

보통 휴대폰 거치대로 제작하는 디자인은 기본자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규어 부분이 무겁게 제작되기 때문에 휴대폰을 거치해도 무너질 염려가 없으며 귀여우면서도 개성 있는 고급형 굿즈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한 사진은 세모굿에서 실제 제작과 패키지까지 담당한 대표 사례입니다. 색감과 디테일을 확인하시고 더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문의란 또는 채팅 상담을 이용해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