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아크릴 스탠드 연예인 등신대 굿즈 구성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아크릴 스탠드 연예인 등신대 굿즈 구성

뽀니 (Pony) 2021. 8. 12. 14:08

아크릴 스탠드 제작은 지금까지 많은 설명을 못 드린 품목입니다. 사진 사용이 가능한 제작 사례를 찾기 어려웠기 때문인데요. 아쉬운대로 세모굿의 협력 공장에서 제공받은 사진을 이용해서 포스팅을 써보려고 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블로그 컨텐츠는 공장에서 받은 샘플 사진을 활용하고 있긴 하지만요.

 

사담으로 조금 가볍게 시작해보자면 입추 매직 때문인지 갑자기 바람이 차가워졌어요. 예고 없이 추워져서 조금 당황스럽네요. 여름 옷을 좀 사려고 장바구니에 잔뜩 담아두었는데 옷이 도착할 때쯤엔 더 추워질 것 같아서 포기했답니다. 그치만 선선해서 러닝을 하기에는 너무 좋더라고요. 러닝화와 트레이닝 복을 구경하고 있답니다.

 

아크릴 스탠드도 형태가 다양한 편이어서 샘플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랐는데요. 연예인 등신대를 이용한 디자인도 변형이 가능해서 디자인하시는 분들은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 디자인]

기본적으로 제작하는 디자인은 아래에 판을 이용해 등신대를 꽂아 세워두는 형태입니다. 연결 부를 길게 만들어 손잡이처럼 디자인하면 포토프롭으로 활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아이돌 팬덤의 경우 실사를 프린팅하는 경우가 많으며 게임 캐릭터를 이용한 디자인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종종 아이돌 팬아트를 이용해 캐릭터화한 디자인도 보이긴 하지만 실사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은 편이라고 느껴졌습니다.

 

[목마 디자인]

아래에 곡선의 받침대를 두 개 부착해 흔들흔들 목마처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 아크릴은 바닥에서 떠있고 받침대를 세로로 고정한 디자인입니다. 흔들리긴 해야 하지만 넘어지면 안 되기 때문에 캐릭터의 세로 높이가 너무 높지 않아야 합니다. 특징을 그대로 살려서 목마를 탄 캐릭터를 인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펜홀더 디자인]

아크릴 정리함과 캐릭터 등신대를 결합한 아크릴 스탠드 형태입니다. 사진 속의 디자인은 바닥이 되는 판이 있고, 여기에 두 개의 판을 세로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메인 디자인이 되고 뒤에 있는 건 펜 홀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지지대 역할을 해야 하니 배경이 되는 큰 판이 함께 디자인되었습니다. 예시 디자인은 이렇지만, 형태는 다양하게 변화될 수 있어서 활용 가능성에 대한 참고 자료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멀티 아크릴 카드 디자인]

하나의 바닥 판 위에 여러 개의 장식을 꽂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아이돌 굿즈에서 종종 보이는 아크릴 스탠드 디자인이기도 했는데요. 사진 속의 샘플은 세 개의 카드가 꽂혀있고 바닥 판 또한 디자인이 들어갔습니다. 두 장의 아크릴 판 사이에 인쇄를 할 경우 인쇄가 벗겨질 걱정이 없습니다.

아이돌 굿즈는 연예인 등신대를 넣고 뮤직비디오나 앨범 커버를 뒷 배경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세로로 꽂는 카드는 위치를 바꿔가며 즐기는 재미도 있으니 고정용 구멍을 동일한 크기로 뚫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각의 조각을 디자인하는 것은 프라모델이나 레고를 만드는 것처럼 완성된 모습을 기대하게 합니다. 준비된 디자인이 있다면 세모굿에서 상상을 현실로 바꾸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