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핸드폰 핑거링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는 대표 굿즈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핸드폰 핑거링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는 대표 굿즈

뽀니 (Pony) 2022. 3. 24. 11:54

핸드폰은 이제 생활필수품이 된 것 같아요. 어디를 가려고 지도를 찾을 때도 휴대폰 어플을 이용하고, 맛집 검색과 예약도 휴대폰으로, 쇼핑도 휴대폰으로 하니까 말이에요. 하루에 휴대폰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다른 어떤 시간보다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렇게 긴 시간을 더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하겠죠? 스마트톡이나 핸드폰 핑거링이 바로 그 대표 예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핑거링과 스마트톡은 휴대폰의 뒷면에 부착하는 제품으로 납작한 스마트폰에 핸들을 만들어줘 우수한 그립감을 선사하는 휴대폰 액세서리 압니다. 손가락을 고정할 수 있어서 한번 쓴 사람은 꼭 다시 사용하게 된다는 말도 있는데요. 핑거링과 스마트톡의 차이는 모양에 있습니다. 스마트톡은 아코디언처럼 모양을 톡톡 잡아당겨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데, 당겨낸 기둥을 이용해 손가락을 기댈 수 있고 테이블에 놓아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편리하게 각도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핑거링은 이름처럼 손가락을 끼울 수 있는 구멍이 있는 형태입니다. 주로 원형의 구멍으로 만들어지는 제품이 많은데 원형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손가락을 넣었을 때 가장 편안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사람 손가락도 곡선이니까요. 그래서 손가락이 닿는 부분은 매끄럽게 곡선 원형으로 만들고 외부 부분을 꾸미는 방식으로 디자인하기도 합니다. 휴대폰 핑거링은 스마트톡보다 더 납작하게 보관할 수 있어서 각자 선호도에 따라서 선택하시는 편입니다.

스마트톡은 아크릴이나 PVC, 실리콘을 이용해 제작되는 경우가 많고 핸드폰 핑거링은 금속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제작되는 모양도 다릅니다. 디자인을 보시면 휴대폰 스마트톡은 캐릭터 디자인으로 귀엽게 만드는 경우가 많고 핑거링은 심플하게 깔끔한 디자인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크릴은 인쇄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지만, 레이저 커팅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좁은 영역이나 뾰족한 부분은 도안 수정이 필요합니다.

PVC나 실리콘으로 스마트톡을 제작할 경우엔 금형을 제작해야 합니다. 실리콘과 PVC는 액체로 된 원료를 틀에 넣어 모양을 굳히는 것이기 때문에 디자인이 아크릴 제품에 비해 단순화되어야 합니다. PVC나 실리콘은 아크릴보다 최소 제작 수량이 높기 때문에 사전에 최소 수량을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핸드폰 핑거링은 금속으로 심플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커스텀하는 영역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도금 색상 변경이나, 유광 무광 처리 변경, 로고나 문구 각인과 프린팅 등으로 변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톡처럼 완전히 자신만의 모양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굿즈로 제작하신다면 연령대가 높거나,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야에서 적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톡과 핸드폰 핑거링 모두 휴대폰에 부착해서 사용할 때 각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거치대로도 훌륭한 굿즈 품목입니다.

 

중국 협력사에서 제공받은 사진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