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아크릴 열쇠고리 군번줄 제작 캐쥬얼한 스타일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아크릴 열쇠고리 군번줄 제작 캐쥬얼한 스타일

뽀니 (Pony) 2022. 3. 22. 12:00

안녕하세요. 세모굿입니다. 오늘도 역시 키링 제작과 관련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특히 고리 부분에 집중해서 보여드릴 예정인데요. 아크릴 열쇠고리는 금속이나 PVC에 비해 고리 결합이 자유로운 편이라고 느껴졌어요. 아크릴에만 군번줄 제작, 고리 제작이 별도로 가능한 것은 아닌데, 아크릴이 유난히 변형이 많더라고요. 아마도 아크릴이 다른 키링에 비해 제작 가능한 최소 수량이 적어서 개인 판매자도 많은 편이라서 그런 게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 창작자, 판매자의 디자인은 브랜드 굿즈 디자인에 비해 독특한 경향이 있습니다.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만족시켜야 하는 브랜드 굿즈와는 달리 자신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한정된 팬을 위한 제품을 제작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아크릴 열쇠고리는 동그란 원형 고리나 자물쇠형 고리를 가장 많이 선택합니다. 원형 고리는 열쇠고리 제작에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고리 타입으로 어떤 소재와도 두루두루 잘 어울립니다. 도금 색상도 변경할 수 있어서 금속 키링 제작 시에는 금속 키링 도금 색상과 색을 맞추기도 합니다. 아크릴과 함께 결합해 제작할 때에는 투명 아크릴이 주는 쿨한 느낌 때문에 은 도금을 더 많이 활용하는 편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원형의 고리는 단단하게 고정이 된다는 장점이 있고, 자물쇠 고리는 조작이 간편해 가방에 달았다, 에어팟에 달았다 자유롭게 위치를 변경하고 싶을 때 선택하시는 편입니다. 자물쇠 고리는 하트, 별모양, 고양이 등 다양한 모양으로 변경도 가능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골라주시면 됩니다.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 갔을 때 이렇게 독특한 고리를 이용한 키링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그다음으로 소개할 고리는 군번줄 제작입니다. 아크릴은 다른 소재로 만들어지는 열쇠고리에 비해 무게가 가볍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얇은 군번줄도 인기를 끄는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군번줄은 볼 체인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쇠 구슬을 하나하나 엮어 만든 것처럼 동그랗게 체인이 연결되어 있어서요. 군번줄도 도금을 이용해서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길이에 맞추어 조절도 가능하고요.

 

군번줄 제작 키링의 독특한 점 하나는 단순 도금 색상 변화뿐 아니라 컬러 페인트를 입힌 고리 제작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스프레이를 이용해 외부를 색상 페인트로 칠하기 때문에 체인이 겹치는 부분과 잠금부는 칠이 되지 않은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불량으로 판단하지 않는 요소랍니다.

 

군번줄 키링과 연결할 때엔 일반 투명 아크릴 열쇠고리도 많이 선택하지만 글리터 아크릴 판과 컬러 아크릴 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컬러 군번줄의 색상은 이미지 도안 속의 색상과 흡사한 색상으로 고르는 경우가 많고 대부분의 컬러 선택은 팬톤 컬러칩을 이용하지만 아쉽게도 컬러 볼체인 원하는 색상을 조절할 수는 없고 기존에 예시로 나와있는 색상 중에서 선택하는 방식으로 조합해 만들어집니다.

 

이밖에 스트랩 형태의 연결 고리나, 물고기 고리 등 홈페이지에 업로드되어 있지 않은 형태도 세모굿에서는 함께 결합해 열쇠고리 제작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컬러 군번줄 제작도 가능한 세모굿의 아크릴 열쇠고리 제작 사례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모굿의 중국 협력사에서 제공받은 사진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