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인형 키링 PVC 입체로 만들 수 있는 업체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인형 키링 PVC 입체로 만들 수 있는 업체

뽀니 (Pony) 2021. 12. 16. 17:55
섬유 말고 PVC로 만드는 인형 키링

내일이면 드디어 금요일이에요.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요일은 언제인가요? 참고로 저는 화요일과 목요일을 제일 싫어한답니다. 토요일이 제일 좋아요. 화요일과 목요일은 정말 시간이 느리게 흐르는 느낌이에요. 그동안 방전된 체력이지만 곧 금요일이라는 희망을 품고 오늘도 열심히 포스팅을 해봅니다. 누군가 너무 좋으면 뭘 해도 귀여워 보이잖아요. 그래서 뭔가 귀여워 보이기 시작했다면 그때는 진짜 답도 없이 헤어 나올 수 없는 상태라고들 해요.

귀여운 건 시대를 뛰어넘는 개념이라 언제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굿즈 또한 귀여운 디자인을 위주로 제작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귀여운 디자인은 눈코입의 크기나 신체 비율 등으로 표현이 가능한데요. 동물들의 새끼와 아기를 보면 몸에 비해 머리가 크고 얼굴에서 차지하는 눈의 비율이 큰데 이런 요소들이 누가 봐도 귀엽고 무해하다고 느끼게 하는 요소라고 합니다. 인형 키링도 귀여움이 강조되는 굿즈의 하나인데요.

인형이라고 하면 당연히 천으로 된 인형을 떠올리실 거예요. 인형뽑기샵에서 뽑을 수 있는 그런 인형요! 하지만 세모굿에서 소개하는 인형은 PVC로 만들어진 피규어 개념이랍니다. 입체형으로 모든 면을 표현하기 때문에 인형이라는 표현으로 종종 문의를 남겨주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인형 얘기를 하니까 망한 양모 펠트 인형 시리즈가 갑자기 머릿속에서 쓱 지나갔어요. 역시 손재주가 없는 사람은 귀여운 거 하나 사서 달고 다니는 게 여러모로 편하답니다.

물론 판매용 굿즈라면 당연히 핸드메이드 상품과는 다르게 균일한 퀄리티로 생산이 되어야 하고 완성도도 높아야겠죠? (금손을 가진 분들은 뚝딱뚝딱 장인처럼 잘 만드시겠지만요ㅠ) 세모굿에서 제작하는 대부분의 제품은 2D 형태라 디자인의 한 면만 표시됩니다. 물론 양면으로 제작하는 경우도 있지만 2D 양면과 3D 입체의 차이는 분명하거든요. 저희의 주력 소재인 금속, 아크릴, PVC PVC는 액체화시켜 틀에 넣는 작업이기 때문에 굴곡들의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고 무게도 금속보다 가벼워서 입체 인형 키링을 만들 때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색상 표현 범위도 넓어서 뽀얀 파스텔 색상부터 짙은 원색까지 표현 가능합니다.

PVC 인형 키링을 제작할 땐 팬톤 컬러를 이용한 컬러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디자인이나 제품 제작 관련 분야에 있으시다면 팬톤 컬러 코드 색상표는 가지고 계실 것 같은데요. 원하는 색상에 가장 흡사한 색을 선택해주시면 된답니다. 원하는 색상으로 조색해도 고체화 과정에서 색상이 조금 변하기도 하기 때문에 샘플을 제작해 색상 모양 등의 테스트를 해본답니다. 샘플 사진을 꼼꼼히 확인해서 추후 진행 방향을 결정해주시면 되는데요. 물론 실물 샘플을 받아 보실 수도 있어요. 물류 기간 때문에 일주일 정도 늦춰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주셔야 할 것 같네요.

세모굿 홈페이지에는 아크릴, 금속 사례도 많지만 PVC 2D, 3D 입체 인형 키링 사례도 많이 업로드하고 있으니 키링 업체를 찾는 중이라면 세모굿 홈페이지를 먼저 확인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