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튜브 용기 활용 가이드: 식품 & 화장품 산업 본문

원씨엠글로벌

튜브 용기 활용 가이드: 식품 & 화장품 산업

뽀니 (Pony) 2020. 9. 29. 16:41

안녕하세요. 원씨엠글로벌입니다. 벌써 10월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특별히 한 일도 없는데 계절은 지나가고 추석이 가까워졌네요. 처음에는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새로운 다짐도 잔뜩이었던 것 같은데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제대로 이룬 것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뭐든 해보면 또 새로운 것을 이룰 수 있겠죠?

 

사담은 이 정도만 하고 오늘은 용기 관련 글을 준비했습니다. 그동안 소개드리지 않았던 튜브 용기인데요. 튜브용기도 꽤나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그 쓰임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크게 식품 용기와 화장품 용기로 나누었으니 구체적인 사례는 아래의 글을 읽으며 확인해주세요. 용기 선정을 고민하고 있는 제조업체에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식품용기

달콤한 꿀은 진득하게 점성이 있고 끈적끈적해 숟가락으로 뜨다 주변에 다 흘리게 됩니다. 그래서 꿀 깨끗하게 뜨는 법 등을 찾아보는 사람도 많습니다. 뜨거운 숟가락으로 뜨면 된다고 하는데 꿀 먹으려고 일부러 숟가락을 물에 데우는 건 너무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튜브 용기에 담에 짜서 쓸 수 있는 꿀도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꿀은 늘 대용량으로 팔아서 아쉬웠던 1인 가구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추장 등 소스

한국 식재료는 진득한 농도의 소스들이 많습니다. 고추장과 같은 양념장도 튜브에 담으면 간편하게 양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캠핑 붐에 딱 어울리는 맞춤형 용기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요즘에는 해외에 나갈 일이 별로 없지만 한창 해외여행을 많이 하던 시기에는 튜브형 고추장이 여행 필수품이기도 했으니 인기는 두말할 것도 없겠죠?


 


화장품 용기

알로에 젤

화장품 용기에서도 튜브 타입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병 타입이 많이 쓰이고 있어 튜브는 비교적 사용빈도가 낮습니다. 하지만 식품용기와 마찬가지로 점성이 있는 젤 류에는 아주 효과적으로 사용됩니다. 다른 용기보다 탄성이 있어 공간 차지도 덜하니 냉장고 한편에 두고 시원하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젤 타입 손소독제도 이런 용기로 많이 출시되고 있답니다.

 

젤 크림

펌프 타입을 사용하면 끝까지 싹싹 다 쓰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고 크림 용기처럼 입구가 넓고 높이는 낮은 형태는 외부에 많이 노출되어 변질이 걱정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튜브 용기는 이 두 단점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어 수분감이 많은 젤 크림에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식품 산업과 화장품 산업에서 사용되는 튜브용기를 예시로 들면서 그 쓰임에 대해 이야기했는데요. 오늘 소개한 상품과 비슷한 특징이 있는 상품은 튜브 타입으로 제작을 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튜브 용기 구매나 제작 관련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원씨엠글로벌 홈페이지를 방문해 문의란을 꼭꼭 채워주세요. 빠르게 담당자를 배치해 자세한 내용 전달드리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