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3D 도면이 없을 때 역설계로 생산할 수 있는 곳 본문

원씨엠글로벌

3D 도면이 없을 때 역설계로 생산할 수 있는 곳

뽀니 (Pony) 2020. 5. 27. 19:43

안녕하세요. 물가가 저렴한 국가에서의 위탁생산을 통해 제품 개발 도움을 드리고 있는 원씨엠글로벌입니다. 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면 우선 3D 모델링 파일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3D 도면을 보고 제작 효율성을 판단하기도 하고 금형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원씨엠글로벌 측으로 제품 개발 관련 문의를 주실 때는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도면 파일의 유무입니다. 특히 도면이 없다면 견적을 산출하는데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잘 사용하던 제품이 갑작스럽게 단종되었거나 제품의 실물은 있지만 파일은 없는 경우 역설계라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역설계란 제품을 실물을 보고 치수를 측정해 도면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도면을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지만 역설계는 완전히 반대로 제품을 분석해 도면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그래서 이라는 접두사가 붙습니다.

 

 

오늘은 역설계를 이용해 제품 생산에 도움을 드린 사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이 제품은 배터리 스위치 컨트롤러입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제품이 단종되어 같은 모양으로 제작을 원한다고 문의해주셨는데요. 원씨엠글로벌에서는 디자인을 일부 수정과 역설계, 회로설계(PCB), 해외 제조 업체를 이용한 제작까지 도움을 드렸습니다. 원씨엠글로벌에는 3D 도면을 읽을 수 있는 디자인 팀이 있기 때문에 설계부터 양산까지 원스텝으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0,000개 생산을 의뢰하셨기 때문에 양산금형을 이용해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양산금형과 시금형(QDM:quick delivery mold)의 차이는 일전에 자세한 포스팅으로 설명드렸으니 많이들 알고 계시겠죠? 금형 몰드 강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몰드를 새기는 시간도 배로 차이가 납니다.

 

 

오래걸리는만큼 가격도 오르기 마련입니다. 원씨엠글로벌에서는 금형 제작과 제품 양산에 드는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중국 생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물가가 저렴하기로 유명하죠. 이렇게 저렴한 물가를 바탕으로 저렴한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글로벌 기업에서도 중국 생산이나 중국 내 자체 공장을 가동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중국은 공장의 규모도 국내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합니다.

 

 

3D 도면이 없어 제품 개발에 제동이 걸린 분들은 원씨엠글로벌에서 역설계를 통해 제품 생산 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해두시기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아이디어 제품 개발을 원스텝으로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원씨엠글로벌 홈페이지를 방문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