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개업 기념품·답례품 원하는 대로 제작하려면? 본문

원씨엠글로벌

개업 기념품·답례품 원하는 대로 제작하려면?

뽀니 (Pony) 2020. 8. 24. 18:02

요즘은 자영업이 많이 힘들다는 소식을 매일같이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와중에도 확장 이전을 하거나 신규 개업을 한다는 곳을 꼭 찾을 수 있는데요. 다들 어려운 시기일수록 조금 더 힘을 내서 그 자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개업을 하게 되면 오픈 행사를 하며 개업 기념품을 제공하거나 할인 이벤트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첫 시작을 잘하는 것이 사업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새로운 장소에서 주변 상인, 인근 거주 고객에게 눈도장을 찍어두는 거죠.

방문에 감사하다는 의미에서 개업 답례품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떡이 가장 무난하고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답례 품목인 것 같은데, 이렇게 많이 알고 있는 것 말고 최근 유행하는 센스 만점 개업 기념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최대한 많은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는 제품으로 골랐으니 함께 보면서 기념품 맞춤 제작 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LED 열쇠고리

초등학생들이 지나가는 것을 보면 30이라는 숫자가 크게 적힌 형광색의 가방 커버를 덧씌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키가 작은 아동들이 눈에 잘 띄어 더 조심할 수 있게 된 우수 사례로 여겨집니다. LED 열쇠고리도 어두운 밤에 비슷한 효과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야간 자율학습을 하는 고등학생들도 가방에 달고 다니면 귀갓길에 조금 안심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기념품이라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이렇게 새로운 답례품을 원하는 대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맞춤 제작 업체를 찾아 원하는 사양을 전달해야 합니다. 이렇게 전혀 새로운 형태의 기념품 종류는 사진이나 그림 자료가 있으면 제작업체 측에서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직접 제조까지 하는 업체는 한 두가지 대표 품목에 집중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고, 제조 협력업체가 많은 곳에서는 품목의 구애가 적다는 점이 있어 원하는 제작 스타일에 따라 선정하면 됩니다.

 

캐릭터 볼펜

캐릭터 볼펜은 앞서 보여드린 열쇠고리와는 다르게 무난한 사무 필수품입니다. 기본 볼펜대에 각인만으로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도 있지만 사진 속의 제품처럼 금형을 만들어 캐릭터, 로고 등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이렇게 조금 더 신경 쓴 만큼 퀄리티가 높은 것이 느껴집니다.

대지, 백카드, 종이카드를 넣어 포장하면 볼펜만 덩그러니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상품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런 캐릭터 상품은 캐릭터 디자인이 얼마나 복잡한지 크기는 어떤지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디자인 정보까지 전달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메모지

디자인 메모지도 센스있는 개업 기념품 중 하나입니다. 이런 메모지가 은근히 돈 주고 사긴 아깝고 막상 찾으면 없기 때문인데요. 메모지 안에 간단히 전화번호나 상호명만 새겨 넣는 간단한 작업만으로도 고객의 책상 한편에 자리 잡을 수 있는 아이템이 됩니다.

 

 

원씨엠글로벌은 다양한 제조 협력사를 두고 있는 제작 컨설팅 업체입니다. 다양한 품목의 제조 과정을 관리하고 있으며, 대량 제작이 가능합니다. 개업 답례품은 주로 일정 기간 동안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쉽게 동이 나기 쉬워 대량 제작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제작 수량이 너무 많아 이렇게 많은 수량을 기간 안에 제작할 수 있는 업체가 있나 하고 고민하던 분들에게 안성맞춤일 것 같습니다.

 

개업 기념품 대량 제작을 원하시는 분들은 오늘의 포스트를 참고하시어 원씨엠글로벌로 연락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