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기념품 볼펜 PVC와 아크릴을 이용한 두 가지 종류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기념품 볼펜 PVC와 아크릴을 이용한 두 가지 종류

뽀니 (Pony) 2022. 3. 31. 10:37

개성의 중요성이 두드러지면서 특히나 디자인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디자인으로 된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이 다양해진 것 같습니다. 이모티콘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 기념품 볼펜처럼 굿즈의 형태도 있고, 그림을 잘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클래스 형태도 있고요. 굿즈 제작이 가능한 형태로 디자인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클래스도 있더라고요. 단순 그림 그리기가 아니라 지금처럼 분야가 세분화되는 것을 보면 앞으로의 디자인 상품 시장의 발전이 더욱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굿즈는 실제 사용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디자인 자체에 초점을 맞춘 액세서리 종류가 많은 편입니다. 키링과 뱃지를 보면 알 수 있는 것처럼요. 하지만 분명히 실용성 있는 제품도 굿즈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오프너나 아크릴 코스터, 무드등 등도 굿즈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오프너나 아크릴 코스터처럼 특별한 기능 없이 제작할 수 있는 제품은 무드등 같은 제품에 비해서 단가가 저렴해서 더 많은 분들이 시도해보시는 것 같다고 느껴졌어요. 아무래도 단가와 최소 제작 수량이 낮아야 진입 장벽도 낮아지는 것 같은데요.

저렴하면서도 귀엽고 실용성까지 있는 제품으로 기념품 볼펜이 있습니다. PVC 볼펜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며 일반적인 볼펜 클립 부위에 PVC 소재로 제작된 단면의 캐릭터 모형이 부착되는 제품입니다. 볼펜 바디 부분도 단순 판촉용 볼펜과는 다르게 단색으로 깔끔하게 제작되며 로고나 문구의 프린팅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세모굿에서는 볼펜 리뉴얼을 하게 되면서 볼펜 바디가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유광 플라스틱이었던 기존 제품에서 PVC 무광 소재로 커버된 바디로 변경해 전체적인 통일감을 주었고 그 덕분에 완성도도 훨씬 높아졌습니다.

펜촉도 기존에는 1mm의 볼펜이었다면 새롭게 변경된 제품은 잉크펜 타입으로 더욱 선명하게 글씨를 쓸 수 있습니다. 볼펜촉 부분이 저희도 굉장히 만족스러웠는데 고객사에서도 마찬가지로 볼펜 촉이 마음에 든다는 의견을 종종 보내주셨어요. 바디 컬러는 기존에 색상 변경이 비교적 자유로웠지만 신규 볼펜은 흰색 바디를 기본으로 하고 다른 색상 바디를 선택할 때엔 비용이 살짝 추가됩니다. 하지만 제작하면서도 퀄리티만은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그래서 가장 많이 선택해주시는 제품도 흰색 바디의 기념품 볼펜이고 PVC 영역에 바탕을 흰색으로 한번 깔아서 제작하면 어떤 디자인도 흰색 바디와 잘 어울립니다. 캐릭터 색상에 맞추어서 바디 색상을 변경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로고 인쇄는 여전히 가능하기 때문에 샘플 단계에서 어떻게 인쇄되고 PVC는 어떻게 표현되는지 확인하실 수 있어요.

PVC 소재로 제작되는 제품의 특성상 그라데이션 등의 표현이 불가하기도 하고 아주 좁은 영역은 인쇄로 대체되어야 하기 때문에 세밀한 디자인 제품이 필요하다면 PVC 볼펜 대신 아크릴 볼펜으로 제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동일한 제작 방식에 PVC 장식물 부착 영역에 아크릴이 들어가는 거랍니다.

아직까지는 기념품 볼펜으로 PVC 볼펜이 더 많은 반응이 오고 있어요. 실패없는 선택을 하고 싶다면 PVC 재질로 추천드립니다. 최소 주문 수량은 1000개로 기업 단위에서 제작하는 것을 권장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