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홀로그램 키링 금속 아크릴 모두 가능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홀로그램 키링 금속 아크릴 모두 가능

뽀니 (Pony) 2022. 4. 7. 12:00

안녕하세요. 세모굿입니다. 홀로그램 키링은 여름에 특히나 더 사랑받는 형태의 굿즈로 알려져 있습니다. 홀로그램은 오로라처럼 다양한 색으로 반사되는 컬러를 뜻하는데요. 굿즈 제작에도 물론 적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홀로그램으로 제작되는 상품은 오로라 필름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인쇄로 제작되는 제품이나 플라스틱 계열의 소재를 사용하는 분야에 많이 적용되는 편이었습니다. 

세모굿의 굿즈 제작 대표 소재로는 크게 금속, 아크릴 PVC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인쇄를 이용하는 소재는 아크릴로 대부분 굿즈 제작을 원하시는 분들도 당연히 독특한 홀로그램 제작을 위해서는 아크릴을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금속 재질로도 홀로그램 표현이 가능해서 꼭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금속 뱃지 키링

금속 뱃지와 키링은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제작됩니다. 금형을 제작해서 모양을 찍어내고 도색과 도금을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팬던트에 핀을 부착하면 뱃지가 되고 링을 달면 키링이 됩니다. 뒷면은 샌딩 처리로 스크래치를 최소화했고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들 선택하시는 제품군이라 홈페이지 내에서 많은 사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금속으로 제작되는 뱃지와 키링도 홀로그램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세모굿에서도 제작 경험이 있습니다. 다만 공개 허락을 받지 못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이미지로 소개해드릴 수는 없는데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푸른빛의 홀로그램 키링과는 다르게 홀로그램 금속 키링 뱃지는 어둡고 자줏빛이 많이 도는 색상으로 제작됩니다. 하지만 각도를 돌릴 때마다 다른 빛이 드러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홀로그램이 가지는 특징은 그대로 담고 있답니다. 

홀로그램은 후작업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뒷면에는 작업 자국이 남습니다. 이는 불량으로 판단하지 않으며 다른 뱃지 업체에서도 비슷한 양상을 보일 거예요. 그래서 뒷면이 어떻게 보이는지도 중요한 키링보다는 뒷면 디자인이 상관 없는 뱃지에 홀로그램 방식을 적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홀로그램 금속 뱃지는 일반칠 뱃지보다 제작기간이 조금 더 길어서 이 부분도 먼저 담당자 상담 후에 원하시는 납기가 언제인지 그 날짜에 맞출 수 있을지 답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모굿은 중국에 있는 공장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현지 상황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서 기간을 기준으로 확인하는 것보단 날짜 개념으로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크릴 키링

아크릴 소재로 제작할 수 있는 건 품목의 경계가 없는데 유독 키링 제작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느껴졌어요. 아크릴 키링은 아크릴 보드의 색상 변경, 인쇄 면적(양면, 단면), 고리 형태 변경 등으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인쇄 방식이기 때문에 어떻게 디자인을 하느냐에 따라서 전혀 색다른 느낌이 들 수 있어요. 투명 보드에 컬러 그라데이션을 옅게 깔면 그라데이션 보드를 이용한 것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하거든요. 투명 보드 사이에 홀로그램 필름을 넣어 오로라 빛을 연출할 수 있는데 이 오로라 빛에 패턴을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독특한 작업이기 때문에 사전에 디자인을 첨부한 의뢰를 해주셔야 합니다. 최소 수량이 변경될 수도 있거든요. 홀로그램 키링은 차가운 빛의 색으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아서 연결되는 금속 체인도 금색 보다는 은색으로 도금된 체인을 선호하시는 편입니다.

홀로그램 키링은 한눈에 시선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는 독특한 굿즈입니다. 새로운 굿즈 제작에 관심이 있다면 세모굿의 상담을 먼저 이용해 보세요!

 

세모굿의 중국 협력사에서 제공받은 이미지를 활용한 컨텐츠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