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뱃지 사이트 세모굿, 원하는 사양대로 대량으로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뱃지 사이트 세모굿, 원하는 사양대로 대량으로

뽀니 (Pony) 2022. 3. 29. 11:39

안녕하세요. 뱃지 사이트 세모굿입니다. 다양한 굿즈 소량 제작 사이트가 있지만 뱃지는 금형을 만들어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소량 제작이 가능한 곳이 드물고 소량으로 제작할 땐 비용이 많이 비싸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뱃지는 대량으로 제작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어요. 세모굿의 다른 굿즈 제작에 비하면 뱃지의 최소 수량은 아주 적은 편이에요. 50개부터 제작이 가능합니다. 개인 디자이너나 판매자에겐 50개의 수량도 많다고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세모굿은 기업, 브랜드 위주로 납품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50개는 아주 적은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50개 제작 시 견적과 100개 제작 시 견적이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50개보다는 100개 제작을 더 권장드리기도 합니다. 이유는 앞서 말했듯이 금형 때문입니다. 금형은 금속 몰드로 모양을 찍어내는데 필요한 도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50개를 제작할 때도 100개를 제작할 때도 한 번의 비용이 들기 때문에 전체 비용에 분할하면 대량으로 제작했을 때 훨씬 저렴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초기 투자 비용 개념으로 생각하시기도 하며 먼저 금형을 만들어 최소 수량 기준으로 제작한 다음 추후에 해당 금형을 그대로 이용해 재생산하는 방식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뱃지 사이트에서 그러하듯 저희도 금형을 영구적으로 보관하는 것은 아닙니다. 금형 보관 기간 내에 다시 주문해주시면 지난 주문 시에 사용했던 금형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후에 재제작 가능성이 있다면 첫 번째 주문에서 금형 보관 기간을 조금 더 연장해달라고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다른 업체에서 제작한 경험이 있는 분들이 같은 디자인으로 제작 업체만 바꾸고 싶어 하실 때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저희 쪽에서 새로 금형을 만들어야 합니다. 금형을 가져와서 저희 쪽에서 제작만 하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색상의 경우엔 지정해주신 팬톤 컬러를 바탕으로 육안으로 비교하면서 조색하기 때문에 제작 차시가 다르다면 색상의 미묘한 변화가 감지될 수도 있습니다. 팬톤 컬러를 지정하는 대부분의 굿즈는 이런 제작 상의 특징을 가지는데요. 롯트 넘버마다 색상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는 얘기는 다른 제품을 구매하실 때에도 확인할 수 있으셨을 거예요.

뱃지 사이트 세모굿에서 제작되는 뱃지는 맞춤 제작이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업로드된 사진과 동일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디자인 별, 도금 색상별, 도금 방식별 차이점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게시된 자료이기 때문이에요. 뱃지 제작 시 디자인을 전달해주셔야 해당 도안을 그대로 제작할 수 있으며 도안을 확인한 후 제작 가능 여부, 수정이 필요한 부분 등을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핀의 타입, 도금 색상, 포장 사양 등 뱃지 제작에 필요한 사소한 변경 사항을 원하시는 대로 지정할 수 있으며 요구 사양에 따라서 최소 수량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세모굿의 중국 협력사에서 제공받은 이미지로 제작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