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냉장고 자석 대량 기념품으로 아직 인기가 있을까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냉장고 자석 대량 기념품으로 아직 인기가 있을까

뽀니 (Pony) 2022. 7. 12. 13:13

안녕하세요. 세모굿입니다. 여름이면 식중독에 대한 얘기가 뉴스에서 빠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남은 음식은 즉시 냉장고에 바로 보관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섭취해야 합니다. 생활 필수 가전이며 여름에는 특히나 중요성이 커지는 냉장고에는 냉장고 자석으로 포인트를 주기도 합니다. 생활 가전은 심플한 디자인이 가장 인기가 많지만 아무래도 요즘은 개성 표출의 시기이니까 각종 소품을 이용해서 예쁘게 꾸미는 경향이 있습니다.

냉장고 자석은 왠지 투박하고 촌스러울 것 같은 이름이지만 요즘에는 트렌드가 바뀌어서 세련된 디자인도 자석으로 만들어져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냉장고에 부착하는 자석은 판촉물 용도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얇은 보드 형태로 메뉴판을 인쇄하거나 병따개를 함께 넣어 전화번호와 상호명을 기재한 형태를 가장 많이 익숙하게 보셨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전화로 주문하는 것보다 어플을 이용해서 음식을 주문하는 것이 훨씬 익숙하고 사람들은 실용성이 높은 것보다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을 선호하는 경함이 있습니다.

특히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인테리어 소품에 대한 수요도 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냉장고 자석도 인테리어 소품에 포함될 수 있답니다. 세모굿에서는 해외 공장을 이용해서 저렴한 대량 생산에 집중하는 만큼 대량으로 제작할 수 있는 냉장고 자석의 유형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금속 냉장고 자석

금속 소재로 제작되는 냉장고 자석은 소재 자체가 강도가 높기 때문에 병따개 형태로 제작해서 자석을 부착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하지만 예전처럼 판촉물 형태가 아니라 디자인을 넣어서 소품으로 활용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제작됩니다. 주로 캐릭터 디자인이 많으며 단순한 도구를 형상화해 제작하기도 합니다. 금속 판 뒤에 작은 자석을 접착하는 방식으로 제작되며 도금과 도색 색상을 어떻게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전혀 다른 분위기의 디자인 소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금속 뱃지나 키링의 제작 과정과 똑같다고 할 수 있어서 금속 뱃지와 키링 제작 시에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대부분 반영됩니다. 즉 글리터 색상이 들어간 냉장고 자석도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른 소재에서는 표현하기 어렵기 때문에 금속 소재의 대표적인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제작 방식은 동일하니 시안 속의 컬러와 가장 흡사한 색을 팬톤 컬러로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아크릴 냉장고 자석

아크릴 냉장고 자석은 아크릴 뱃지 제작과 비슷하게, 아크릴 판에 인쇄를 한 다음 이 인쇄물에 자석을 붙이는 방식으로 완성됩니다. 뱃지가 핀을 부착하는 거라면, 자석은 뒤에 자석이 부착됩니다. 하지만 아크릴은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얇고 유연성이 있는 판형 자석이 부착되기도 합니다. 이 자석은 일반 금속 자석보다는 자성이 약하지만 냉장고에 부착하기에는 무리가 없는 수준입니다. 제작 시에는 인쇄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면 인쇄와 양면 인쇄 방식이 있는데 단면은 1개의 아크릴 보드의 겉면에 인쇄를 하는 방식으로 냉장고 자석 제작 시에는 손에 덜 닿는 면적에 인쇄하게 됩니다. 양면은 2개의 아크릴 보드 사이에 인쇄 면적을 넣는 것으로 인쇄를 더 장기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개의 보드가 사용되었기 때문에 두께가 조금 더 두꺼워 고급스럽게 느껴지나 큰 차이는 아니며 아크릴 두께는 조정이 가능합니다.

 

PVC 냉장고 자석

앞서 설명한 둘이 모두 단단한 소재이며, 냉장고에 긁힐 것이 우려된다면 PVC 소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VC는 실리콘과 유사한 연질의 소재로 스크래치 걱정이 없습니다. 액체 형태로 녹인 원료를 이용해 모양을 내기 때문에 디자인물 내부에 자석을 숨겨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석의 특성으로 인해 표면에 옅은 얼룩이 생기기도 합니다.

PVC와 금속은 제작 방식의 특성상 그러데이션 표현이 불가하며 한 도안에 포함되는 색상의 수가 많아지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세모굿은 냉장고 자석 대량 제작 전문이기 때문에 대량으로 제작한다면 단가를 대폭 낮출 수 있습니다. 물론 그전에 일정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