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창립기념일 선물용 단체 기념품 업체 세모굿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창립기념일 선물용 단체 기념품 업체 세모굿

뽀니 (Pony) 2022. 7. 13. 15:19

세모굿으로 단체 기념품을 주문하는 분들은 대부분 기업에서 행사를 위한 목적으로 맡겨주십니다. 그래서 정확히 받아야 하는 날짜가 정해져 있고, 원하는 품목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도 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판매용 굿즈보다는 디자인이 훨씬 심플하기도 합니다. 회사 행사는 워크샵, 신입사원 웰컴키트, 창립기념일 등이 있는데요. 소규모의 회사는 창립기념일에 특별한 행사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큰 회사에서는 꼭 챙긴다고 들었어요. 회사에 다니다 보면 매일 같은 하루의 반복이니까 이런 이벤트가 가끔 있으면 회사 생활에 소소한 재미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창립기념일은 회사가 세워진 날로 개교기념일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개교기념일에는 학교를 안 가고 쉬지만 창립 기념일에는 안 쉬는 회사도 있고, 따로 행사를 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물론 쉬는 곳도 있겠죠! 회사에 따라 창립기념일 선물을 제공하곤 하는데 대표적인 품목이 무엇이 있는지 소개하겠습니다.

 

뱃지

뱃지는 일반적인 창립기념일 선물로 사용되기보다는 특별히 10주년, 20주년 등의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 숫자를 넣어 새로 디자인하곤 합니다. 회사에서 옷 위에 부착해서 유니폼 대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이렇게 기념품으로 제작하는 경우에는 단순한 소장용 단체 기념품 개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볼펜

실용적인 선물은 언제 어디서나 사랑받습니다. 창립기념일 선물로 볼펜을 대량 제작하려면 일반적인 캐릭터 볼펜보다는 고급형 볼펜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키트로 구성할 때는 캐릭터 볼펜, 인쇄 볼펜 등을 이용할 수 있지만, 플라스틱 소재로 바디가 제작된 볼펜은 무게가 가볍고 경쾌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공식적인 행사에서는 주로 만년필처럼 무게가 무거운 고급 볼펜을 사용합니다. 이런 볼펜은 플라스틱 볼펜처럼 OPP 비닐에 포장하지 않고 박스 형태로 포장해서 선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장은 제품의 인식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 같은 제품이라도 포장이 어떻게 되어있는지에 따라서 사람들의 반응이 달라집니다. 주로 박스형 포장을 더 고급스럽게 인식합니다. 물론 박스를 제작하는 것도 별도 비용이 드는 것이고 박스를 제작할 정도로 수량과 추가 비용을 감당한다는 뜻이니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텀블러

최근 환경 이슈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면서 텀블러 사용도 익숙해지고 있어요. 카페에서는 텀블러 사용자에게 할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직장인들에게 필수품이기도 합니다. 종이컵이 준비되어 있긴 하지만 하루 종일 사용하다 보면 불편함이 느껴지고 차가운 얼음이 들어있는 음료를 마실 때엔 종이컵에 물기가 맺혀서 쉽게 흐물 해 지기도 합니다. 머그잔도 두꺼운 경우 온도를 어느 정도 잘 유지하긴 하지만 밀폐가 되지 않기 때문에 텀블러에 비하면 온도 유지 시간이 짧습니다. 텀블러는 내부가 스테인리스로 제작되어 있고 중간에 빈 부분이 있어서 진공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서 몇 시간씩 온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텀블러도 원하는 내용을 인쇄해서 창립기념일 선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이런 제품은 KC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바로 식품용기이기 때문입니다. KC인증은 안전 인증으로 식품이나, 어린이용 등 안전에 민감한 카테고리에서는 특히나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증입니다.

 

입체 메모지

입체 메모지는 세모굿의 시그니처 굿즈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체 기념품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함 때문에 문의가 많이 오는 제품입니다. 종이를 한 장 한 장 뜯으면 디자인이 공개되어서 제품 그 자체의 매력도 있지만 하나씩 뜯어가면서 기대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경험이 포함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만 완료된다면 제작 자체는 기간이 빠르다는 것도 대표적인 장점입니다. 대량 제작을 하면 시간이 오래 걸릴 수밖에 없지만 창립기념일 선물처럼 일정이 정해진 경우엔 보통 급하게 의뢰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창립기념일 선물용 단체 기념품도 굿즈와 다를 바가 없죠. 대량 전문 업체를 찾는다면 세모굿에 문의를 남겨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