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실리콘 키홀더 스트랩 제작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실리콘 키홀더 스트랩 제작

뽀니 (Pony) 2021. 11. 18. 13:27
세모굿이 추천하는 실리콘 키홀더

 

하루는 길고 일주일은 짧다더니 벌써 목요일이에요. 이번 주도 원대한 계획이 있었는데 또 다 지키지 못하고 새로운 계획을 짤 시간이 왔네요. 여유가 필요한 오늘은 굿즈도 말랑한 재질로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하고 싶어집니다. 금속이나 PVC 키링에 스트랩을 달아 연출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유는 바로 편리함에 있는 것 같아요. 스트랩 키링을 제작할 땐 스트랩만 제작하기보다는 캐릭터 도안 옆에 함께 거는데 캐릭터 참과 스트랩의 길이 차이가 적당해야 둘이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캐릭터 참과 스트랩 참으로 두 가지를 부착하면 각 참의 제작 비용이 별도로 들어서 참이 하나만 들어가는 제품과는 금액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주로 메인 캐릭터 참, 서브 참, 스트랩으로 조합하는데 각 참마다 금형을 제작해야 하기 때문에 이렇게 화려한 디자인은 수량이 많아지지 않으면 단가가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키홀더 스트랩은 실리콘이나 섬유를 이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아요. 간혹 금속 체인을 원하는 분도 있긴 합니다. 아크릴은 이제 사계절 구분이 없는 스테디셀러라 별도로 언급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물론 저는 여전히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지만요. 하지만 겨울엔 실리콘 키홀더가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됩니다. 우선 실리콘은 주방용품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열전도가 낮은 소재입니다. 열 전도가 낮으면 온도에 의한 변화가 낮아서 겨울에 문득 손을 댔을 때도 차가움에 소스라치게 놀랄 일이 없다는 뜻이 됩니다.

금속은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차가워져서 열 전도가 높은 편이고요. 물론 섬유도 열 전도가 낮은 편이지만 섬유는 마찰에 의해 쉽게 더러워지거나 보풀이 생기는 등의 손상이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더러워진 건 씻으면 되지만 세탁을 할수록 섬유에는 손상이 발생하고 한번 헤진 섬유를 처음처럼 돌리기는 어렵죠.

하지만 실리콘으로 제작하게 되면 금형을 이용해 빠르고 동일한 상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외부 마찰 등에 의한 손상도 적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이기 때문에 빛, 수분, 먼지 등에 강하며 세척도 간편합니다. 소재 특성상 먼지가 많이 붙기도 해 짙은 색상을 위주로 제작하는 편입니다.

 

실리콘 키홀더 스트랩은 문구 등을 새길 수도 있습니다. 브랜드 굿즈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브랜드명을 새기거나 브랜드 슬로건을 기재하며 간단한 도형이나 로고 등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입체감 있게 튀어나오도록 사출 방식으로 제작할 수도 있고 평평한 표면을 원한다면 인쇄 방식으로 글씨를 입힐 수도 있습니다. 아주 얇고 세밀하게 표현되어야 하는 선이라면 인쇄를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단순 음각만으로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키홀더 제작에 문구를 삽입할 예정이라면 일러스트로 시안을 만들어서 전달해주셔야 하는데요. 폰트를 깨서 주셔야 원래 전달해주신 폰트 모양 그대로 표현됩니다. 다양한 소재 제작 경험이 있는 굿즈 업체가 필요하다면 세모굿의 홈페이지에 들러 샘플 사진을 확인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