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아크릴 굿즈 제작 기간 품목 소개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아크릴 굿즈 제작 기간 품목 소개

뽀니 (Pony) 2021. 11. 23. 16:02

부쩍 축제가 활성화되고 있음을 느끼고 있어요. 그리고 연말이 다가오니 예산 집행을 빨리 해야 해서 굿즈 제작 수량을 늘리거나 품목을 다양화하는 변화가 두드러지네요. 연말을 대비한 제작이 필요하다면 11월 말에 진행 가능한 건은 아크릴 굿즈 제작입니다. 금속이나 PVC 볼펜은 약 4주 정도 걸리기 때문에 신년을 겨냥한 상품을 원하신다면 훨씬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 같아요. 아크릴 굿즈는 대부분 2주 안에 제작이 완료됩니다. 영업일을 기준으로 책정한 기간이며 중간에 휴일이 많아진다면 기간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국내 공휴일과 공장이 있는 현지의 휴일을 모두 포함해서요. 또한 샘플 퀄리티 확인 등 고객사에서 직접 확인, 결정해주셔야 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이 부분이 지연 없이 신속하게 진행된다는 전제 하에서 나온 예상 기간입니다. 기간이 촉박한 경우 최대한 맞추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마감 날짜를 알려주시면 정확한 내용 확인에 도움이 된답니다.

아크릴 굿즈 제작에 활용하는 품목을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아크릴 키링이 있습니다. 세모굿에서는 올해 처음 도입한 상품인데 가장 많은 제작을 해드렸던 품목이기도 합니다. 인쇄 방식을 이용해서 처음에 전달해주신 도안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어요.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충분히 예상이 가능하며 색상이나 선의 표현도 자유롭습니다. 물론 선이 아주 가늘고 크기가 작다면 인쇄는 가능하지만 육안으로 제대로 판별하기 어려워서 사이즈 조절을 권유드리기도 한답니다. 특수효과나 장식을 위한 얇은 선이라면 상관없지만 텍스트라면 텍스트가 읽을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하기 때문에 사이즈 조절이 필수입니다. 두 개의 아크릴 판 사이에 인쇄하는 형태라 아크릴 판과 눈 사이의 거리에서 왜곡이 생기는데 선이 너무 얇으면 정말 잘 보이지 않는답니다.

그 다음 아크릴 굿즈 제작 품목은 아크릴 뱃지입니다. 키링과 제작 방식이 거의 동일하지만 키링과는 달리 팬던트에 링 연결을 위한 구멍이 없고 고리 대신에 옷핀 형태의 마감 장식이 부착됩니다. 뱃지는 금속 소재가 가장 대중적이지만 아이들을 위한 액세서리는 아크릴로 많이 제작하는 편인 것 같아요. 금속보다 가볍고 뭉툭하다는 특징이 있거든요. 금속 뱃지가 못 형의 마감 장식을 사용한다면 아크릴 뱃지는 옷핀 형을 사용합니다. 물론 금속 뱃지에도 옷핀 형을 사용할 수 있지만 기본 구성은 금속에 못형, 아크릴에 옷핀형이랍니다. 못형은 고정 침의 두께가 두꺼워서 그런지 아동용으로는 좀더 얇은 침의 옷핀을 사용한다고 느껴졌어요. 아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은 약해서 충격에 잘 부러지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너무 튼튼하면 오히려 판단 능력이 떨어지는 아동들이 다칠 수도 있어서요.

앞서 소개한 두 가지가 액세서리 개념이라면 세 번째 아크릴 굿즈 제작 품목은 거치대, 스탠드입니다. 아래에 평평하게 고정할 수 있는 받침대를 놓고 세로로 긴 장식물을 받침대의 홈에 꽂아 넣는 형태입니다. 장식 디자인은 실사 인쇄로 사람의 전신을 표현하기도 하고 문구를 이용해 작은 안내판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하나의 장식물을 꽂아 두지만, 인형의 집 테마로 여러개의 작은 장식물을 위치를 바꿔가며 꽂을 수 있도록 제작하기도 합니다.

아크릴 자석이나 무드등 등 더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가장 인기가 많은 세가지만 골라봤답니다. 세모굿 홈페이지에는 아크릴만 모아서 샘플 사진을 볼 수 있도록 구성해두었는데요. 워터볼 키링 등 독특한 형태를 준비해두었으니 메인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