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아크릴 명찰 빠르게 제작되는 베스트셀러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아크릴 명찰 빠르게 제작되는 베스트셀러

뽀니 (Pony) 2021. 12. 7. 18:50

아크릴 명찰과 뱃지는 금속 뱃지에 비해 빠르게 제작되는 상품으로 촉박한 기간으로 빠르게 제작되어야 하는 굿즈류를 찾는다면 제안드리는 품목입니다. 아크릴은 인쇄로 제작되기 때문에 도색으로 제작하는 금속 제품과는 전혀 표현되는 느낌이 다르긴 하지만 그것도 각자의 매력으로 승화할 수 있습니다.

아크릴 키링이나 마그넷보다는 덜 대중적이긴 하지만 아크릴 뱃지도 점점 수요가 늘고 있는 제품군인데요. 금속 뱃지는 고정 핀이 장식 디자인에 수직으로 부착되는 형태라면 아크릴은 명찰처럼 수예용 옷핀 형태가 부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크릴은 소량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각 이름을 다르게 제작하는 것도 가능은 하지만 이럴 경우엔 개당 단가가 많이 높아지기 때문에 권장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물론 금속 뱃지도 한 두 개는 샘플 건으로 금형비만으로 진행할 수 있지만 이것도 마찬가지로 비용 문제로 권장하지 않고 있어요. 세모굿은 대량 생산 전문 업체인만큼 대량으로 제작할 때 가장 이점이 크답니다.

아크릴 명찰을 제작하고 싶은데 이름을 똑같이 하기 어렵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바로 반이나 단체명을 기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실 최근에는 교복에도 명찰을 잘 달지 않는 추세더라고요. 이름이 함부로 노출되는 걸 꺼리는 것 같았는데 어린이들의 경우에는 이름은 노출하지 않지만, 안전을 이유로 소속이 드러나는 장식을 부착해야 한다면 귀여운 동물 디자인에 반 이름을 넣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나 유치원은 동물 이름으로 반을 정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 이름에 맞는 동물 디자인으로 제작하면 훨씬 효과적일 것 같은데요. 아크릴 명찰에 부착되는 옷핀은 쉽게 고정이 흘러내리지 않고 무게도 가벼워서 좋아하실 것 같은데요. 아크릴은 레이저로 커팅을 하기 때문에 너무 뾰족하지 않도록 둥글게 커팅이 가능합니다. 유선형의 외곽선 덕분에 피부나 옷이 긁힐 염려가 적은 제품이랍니다. 특히 요즘처럼 건조하고 추운 계절에는 작은 스침에도 피부가 쉽게 손상되곤 하는데요. 그래서 더더욱 아크릴을 추천드린답니다.

 

아크릴은 금속보다는 약한 소재이기 때문에 내구성이나 스크래치를 걱정하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아크릴은 보통 투명하고 광택 있는 표면을 가진 소재이기 때문에 작은 스크래치도 눈에 띄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아크릴 제품은 표면에 필름지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필름지가 빈틈없이 붙어 있어, 처음 받아보셨을 때 스크래치가 너무 많다고 당황하시는 분도 있지만 끄트머리를 손톱으로 살살 긁어보시면 필름지를 떼어내고 투명한 아크릴 명찰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필름지는 탄성이 있어서 스크래치가 더 많이 나지만 아크릴에서는 그렇게 깊게 표시가 나지 않는답니다. , 인쇄면은 양면 인쇄를 권장드리고 있어 아크릴 판 두 개 사이에 인쇄면이 들어가 외부 긁힘으로 인쇄가 떨어질 일은 없는데요. 단면 인쇄로 인쇄가 바깥에 드러나는 경우에도 일상생활 착용 시 인쇄가 벗겨지는 것은 느끼지 못했어요. 직접 테스트를 위해 열심히 여기저기 달고 다녀봤답니다.

 

대량 생산으로 아크릴 명찰을 만들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굿즈 제작 전문 업체 세모굿의 견적 문의란에 내용을 남겨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