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커스텀 뱃지 주문 방법과 제작 기간 본문

세모굿:세상의모든굿즈

커스텀 뱃지 주문 방법과 제작 기간

뽀니 (Pony) 2021. 11. 4. 15:27
커스텀 뱃지 주문은 개인이 고민해야 할 단계가 적은 것이 최고죠!

개인 맞춤형 상품, 서비스는 늘어가는데 언제까지 남들이 파는 걸 그대로 사야 하나 싶어요. 그래서 개인이 직접 만들 수 있는 이모티콘 디자인이나 핸드메이드 상품 제작에 대한 강의가 항상 교육 사이트에서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저도 예외는 아니라 개인 창작물을 만들기 위해 강의를 몇 가지 들었었는데요. 저는 손재주가 없어서 영상 속의 제품과 딴판으로 만들어지더라고요. 굿즈도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세모굿의 주요 고객은 행사, 축제, 브랜드 관련 프로모션 용으로 대량 제작을 하시지만 금속 뱃지는 50개부터 제작이 가능해서 소량 제작을 원하시는 개인 고객도 직접 디자인한 자료를 전달해주시고 있어요. 50개 정도면 펀딩이나 인스타 마켓 등을 통해 판매하기 어려운 수량이 아니거든요. 그리고 대개 개인 굿즈는 사전에 수요조사를 하기 때문에 허수를 감안해도 제작 수량을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전에 충분히 인지도를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커스텀 뱃지는 보통 금속 뱃지로 제작하게 됩니다. 아크릴 뱃지도 가능하지만 소재 느낌이 많이 달라서 아직은 금속이 더 대중적인 제품이에요. 아크릴 뱃지는 소량 제작도 가능하지만 금속 뱃지는 50개 이상부터 제작 가능합니다. 샘플로 1~2개의 소량 제작도 가능하긴 한데 금형비로 인해 1~2개의 가격이 낮은 편이 아니라 실제로 소량으로 제작하는 분들은 없었어요. 아주 대형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고 여러 업체의 생산 퀄리티를 비교해보기 위함이 아니라면 소량만 진행하는 분들은 없는 것 같아요. 금형은 몰드, 틀을 뜻합니다. 주로 붕어빵 틀을 예시로 들어드리고 있어요. 늘 똑같은 붕어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는 틀을 이용하는데요. 이와 마찬가지로 뱃지를 제작할 때에도 같은 모양을 여러 개 만들기 위해 틀이 필요합니다. 원하는 사양과 디자인을 커스텀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제품은 동일한 퀄리티로 제작되어야 하니까요.

 

이 금형 제작으로 인해 초기 비용을 부담스럽게 느끼는 분도 있지만, 금형은 한번 만들어 두면 재생산 때에는 별도 제작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몰드 하나로 최대한 많이 생산할수록 이득이랍니다. 단가도 현저히 낮아지기도 하고요.

 

 

커스텀 뱃지 주문은 뱃지 제작 경험이 별로 없는 사람이라면 하나부터 열까지 막막하게만 느껴질 수도 있어요. 하지만 세모굿은 뱃지 제작 경험이 풍부해서 뱃지 제작에 적합한 시안으로 조금 변경도 해드리고 있고 기본 옵션으로 별다른 선택사항 없이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못형의 기본 핀을 부착해서요! 사이즈도 고객 측에서 먼저 제시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디자인에 따라 가능한 사이즈를 안내해드리기도 합니다.

 

홈페이지에 다양한 커스텀 뱃지 제작 예시 이미지가 게시되어 있으니 홈페이지에 들러 확인해보시고 문의 글 남겨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