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캐릭터 볼마커 제작할 수 있는 곳 본문

원씨엠글로벌

캐릭터 볼마커 제작할 수 있는 곳

뽀니 (Pony) 2020. 8. 13. 19:13

안녕하세요. 원씨엠글로벌입니다. 요즘에는 스크린 골프장이나 골프 레슨에 대한 내용이 인터넷에서 자주 화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혼자서도 할 수 있어 간편하고, 새로운 취미생활을 찾고 있는 젊은 세대를 자극하고 있다는 것이 인기의 비결인 것 같은데요. 나이 많은 사람들의 고급 취미라고 느껴지던 골프가 젊은 연령대가 유입되면서 좀 더 가깝고 친근한 스포츠로 인식되고 있는데요. 여러 명이 필드를 이용하는 골프 라운딩을 가면 내 공의 위치를 표시해둘 수 있는 볼마커가 필수 아이템입니다.

 

 

볼마커는 단순하게 색만 칠해진 모양도 있고, 자석을 부착해 모자에 고정시킬 수 있는 제품도 인기 있습니다. 야외에서 하는 라운딩 때는 햇살이 따갑기 때문에 항상 모자를 쓰고 있어 모자에 붙여두는 것이 분실을 방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젊은 세대의 유입이 늘어 볼마커의 디자인도 다양화 되었는데 그중 돋보이는 것이 캐릭터 볼마커입니다.

 

 

 

좋아하는 캐릭터나 자체 제작한 캐릭터 도면 금속 볼마커 안에 담아내는 것인데요. 캐릭터 상품은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색깔이 특징이라 어디서든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그 덕에 여러 브랜드에서도 선물용으로 많이 제작하고 있습니다. VIP를 위한 선물이나 굿즈 샵에 들어갈 신상품이 되기도 하는데 브랜드 입장에서는 이렇게 고객이 일상 속에서 사용해주는 것 자체가 큰 홍보가 되기도 해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캐릭터 볼마커 제작 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볼마커는 아연 합금 판에 모양을 새기는 것이 주 과정입니다. 하지만 모양을 새기기 위해서는 도안 파일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 도안에는 어떤 자리에 어떤 색이 들어갈 것인지, 가로 세로 사이즈는 어떻게 되는지 등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께도 특별히 원하는 방향이 있다면 전달해주시면 된답니다. 이 도안을 프로그램을 이용해 금속의 틀에 새겨 넣으면 이제 볼마커를 만들 준비가 거의 다 되었습니다. 도장을 찍는 것과 비슷하게 아연 합금 판에 금속 틀을 강하게 찍어 누릅니다. 그럼, 아연 합금판은 그 압력에 의해 같은 모양을 갖게 됩니다.

 

 

이제는 미적인 부분을 생각해서 외부 테두리를 잘라내고 도금을 합니다. 도금할 수 있는 색상도 은색, 금색, 흑색, 로즈 골드로 다양하답니다. 도금을 위해 용액 속에 담그었다 빼면 반짝반짝 광택이 눈이 부십니다. 그럼 이제 칸칸이 색을 넣어줍니다. 깔끔하게 색이 없는, 음각 양각만 있는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이 과정이 생략됩니다. 이 과정은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나 작은 판에 세밀하게 색을 적당량 채워 넣는 것을 직접 보면 굉장히 신기합니다.

 

 

의뢰에 따라 기본 OPP포장에서 상자 포장까지 가능하며 포장까지 마치면 고객사로 빠르게 배송됩니다. 캐릭터 볼마커 디자인에 따라 양면으로 모양을 새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꼭 사진 속의 예시가 아니라도 다양한 제작 가능성이 있으니 긴가민가 할 땐 먼저 원씨엠글로벌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담당자 검토 후 가능 여부를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원씨엠글로벌에서는 저렴한 생산비용을 위해 대량 제작만 가능합니다.

 

보통 개인고객보다는 기업고객에 조금 더 적합하니 고객 사은품, 홍보용품으로 캐릭터 볼마커를 제작하고자 하는 분들은 원씨엠글로벌로 연락 주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