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프리몰드의 정의, 화장품 펌프 용기 업체에서 확인하세요 본문

원씨엠글로벌

프리몰드의 정의, 화장품 펌프 용기 업체에서 확인하세요

뽀니 (Pony) 2020. 7. 29. 18:01

안녕하세요. 플라스틱 용기 업체 원씨엠글로벌입니다. 화장품 펌프 용기, 스프레이 용기, 스포이드 용기 등 제품의 특징에 따라 다른 용기가 적절히 활용되고 있습니다. 스킨 토너 같은 제품은 손바닥에 덜어 쓰거나 화장솜에 가득 묻혀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원터치 캡과 사용되고, 로션은 작은 펌프나 튜브 타입, 섬유 향수는 스프레이 타입 등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이 예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제형도 중요하지만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는지 또한 용기와 캡 선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니 용기도 신경써서 골라야겠죠?

 

 

오늘 원씨엠글로벌에서 준비한 내용은 프리몰드입니다. 화장품 펌프 용기 구매를 위해 정보를 찾다 보면 프리몰드라서 빠르게 준비된다. 저렴하다 등의 이야기를 쉽게 들을 수 있는데요. 이 프리몰드를 이해하려면 금형에 대한 간단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금형은 같은 모양을 여러 번 반복해서 찍어내기 위한 금속의 틀인데요. 거푸집, 붕어빵 틀 등으로 비유되기도 합니다. 용기 생산도 금형을 이용하는데요. 이 금형을 제작하기 위해 자본을 투자한 사람이 금형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됩니다.

 

 

금형을 이용한 제작을 위해서는 금형을 만들어내는 설비와 이 금형을 활용해 제품을 만들어내는 설비가 필요해 대부분 위탁 생산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금형에 대한 권리가 실 투자자에게 있기 때문에, 다른 경쟁사에서 금형 업체를 방문해 마음에 드는 몰드를 발견해도 이 몰드로 용기 만들어주세요.’라고 말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프리몰드는 이와 같은 권리 주장에서 자유롭습니다. 금형 업체에서 직접 투자하기 때문에 누구나 자유롭게 몰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용기 구매를 원하는 입장에서는 개별적인 몰드 제작 비용도 아낄 수 있고 몰드를 깎아내는 시간도 기다릴 필요가 없어집니다. 즉 프리몰드는 금형 공장에 있는 몰드를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초기 투자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몰드의 단점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다양한 요구를 두루두루 맞출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무난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집니다. 독특하고 눈에 딱 띄는 용기를 원한다면 금형 제작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똑같은 디자인처럼 보이는 프리몰드도 각각의 업체마다 미세한 수치 차이가 있다는 것도 신경 써야 할 포인트인데요. 육안으로는 작은 변화지만 실제 생산 설비를 가동하면 설정 값을 조절해야 할 수도 있어 한 화장품 제작을 위해 프리몰드를 사용한다면 손발이 잘 맞는 한 업체와 꾸준하게 거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 펌프 용기에 개성은 잡고 비용은 줄이고 싶다면 라벨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라벨은 용기의 2/3 이상을 덮는 경우가 많아서, 독특하고 눈길을 끄는 디자인의 라벨을 부착하면 평범한 용기 디자인이 어느 정도 보완됩니다.

 

 

화장품 펌프 용기 업체 원씨엠글로벌에서는 다양한 크기의 캡(펌프, 스프레이, 원터치캡)과 용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빠른 출고를 위해 꼼꼼한 재고관리를 하고 있으니 빠른 용기 공급이 필요하신 분, 대량 공급이 가능한 용기 업체를 찾고 있는 분들은 원씨엠글로벌로 연락 주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