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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2/03 (10)
보니의 글로벌 (Bonnie's Global)
개성의 중요성이 두드러지면서 특히나 디자인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디자인으로 된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이 다양해진 것 같습니다. 이모티콘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 기념품 볼펜처럼 굿즈의 형태도 있고, 그림을 잘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클래스 형태도 있고요. 굿즈 제작이 가능한 형태로 디자인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클래스도 있더라고요. 단순 그림 그리기가 아니라 지금처럼 분야가 세분화되는 것을 보면 앞으로의 디자인 상품 시장의 발전이 더욱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굿즈는 실제 사용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디자인 자체에 초점을 맞춘 액세서리 종류가 많은 편입니다. 키링과 뱃지를 보면 알 수 있는 것처럼요. 하지만 분명히 실용성 있는 제품도 굿즈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오프너나 아크릴 코스터, 무드..
안녕하세요. 뱃지 사이트 세모굿입니다. 다양한 굿즈 소량 제작 사이트가 있지만 뱃지는 금형을 만들어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소량 제작이 가능한 곳이 드물고 소량으로 제작할 땐 비용이 많이 비싸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뱃지는 대량으로 제작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어요. 세모굿의 다른 굿즈 제작에 비하면 뱃지의 최소 수량은 아주 적은 편이에요. 50개부터 제작이 가능합니다. 개인 디자이너나 판매자에겐 50개의 수량도 많다고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세모굿은 기업, 브랜드 위주로 납품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50개는 아주 적은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50개 제작 시 견적과 100개 제작 시 견적이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50개보다는 100개 제작을 더 권장드리기도 합니다. 이유는 앞서 말했듯이 금형 때문입..
핸드폰은 이제 생활필수품이 된 것 같아요. 어디를 가려고 지도를 찾을 때도 휴대폰 어플을 이용하고, 맛집 검색과 예약도 휴대폰으로, 쇼핑도 휴대폰으로 하니까 말이에요. 하루에 휴대폰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다른 어떤 시간보다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렇게 긴 시간을 더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하겠죠? 스마트톡이나 핸드폰 핑거링이 바로 그 대표 예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핑거링과 스마트톡은 휴대폰의 뒷면에 부착하는 제품으로 납작한 스마트폰에 핸들을 만들어줘 우수한 그립감을 선사하는 휴대폰 액세서리 압니다. 손가락을 고정할 수 있어서 한번 쓴 사람은 꼭 다시 사용하게 된다는 말도 있는데요. 핑거링과 스마트톡의 차이는 모양에 있습니다. 스마트톡은 아코디언처럼 모양을 톡톡 잡아당겨..
안녕하세요. 세모굿입니다. 오늘도 역시 키링 제작과 관련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특히 고리 부분에 집중해서 보여드릴 예정인데요. 아크릴 열쇠고리는 금속이나 PVC에 비해 고리 결합이 자유로운 편이라고 느껴졌어요. 아크릴에만 군번줄 제작, 고리 제작이 별도로 가능한 것은 아닌데, 아크릴이 유난히 변형이 많더라고요. 아마도 아크릴이 다른 키링에 비해 제작 가능한 최소 수량이 적어서 개인 판매자도 많은 편이라서 그런 게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 창작자, 판매자의 디자인은 브랜드 굿즈 디자인에 비해 독특한 경향이 있습니다.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만족시켜야 하는 브랜드 굿즈와는 달리 자신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한정된 팬을 위한 제품을 제작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아크릴 열쇠고리는 동그란 원형 고리나 자..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굿즈 세모굿입니다. 굿즈라면 역시 아이돌 굿즈를 빼놓고 말할 수 없잖아요. 그리고 아이돌 굿즈의 꽃이라면 당연히 응원봉 제작이 있죠! 세모굿에서도 당연히 응원봉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응원봉은 공식 굿즈로 출시되어 공식 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오늘의 게시글은 엔터 사업 굿즈 기획 팀에서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모굿에서는 고객사에서 전달해주시는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커스텀 야광봉을 만듭니다. 최근 아이돌은 색으로 그룹을 구분하기보다는 심볼을 이용해 그룹의 개성을 강화하고 색은 이 개성을 서포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현상은 아마도 그룹 수가 적어 색으로도 충분히 서로를 정의할 수 있었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는 너무 많은 아이돌 그룹이 쏟아지고 있기 때문인 것 같..
브랜드들은 점점 더 교묘하게 고객에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단순 고객이 아니라 고객을 팬으로 만들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화제가 되는 것이 굿즈 마케팅인데요. 굿즈 출시는 기존에 연예인 팬클럽과 애니메이션 팬을 중심으로 기획했지만 최근에는 어떤 브랜드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만큼 대중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마케팅 수단입니다. 굿즈의 품목도 단순한 응원용, 소장용 제품에서 점차 자신의 가치관, 소비관을 드러내는 형태로 변형되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분야별 굿즈의 특징과 성공적인 굿즈 마케팅을 위한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아이돌 굿즈 아이돌 굿즈는 큰 팬층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도를 실험적으로 해볼 수 있는 분야입니다. 하지만 사람에게 가치가 초점이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사진을 위주로 ..
마그넷 굿즈의 용도와 제작 방식 안녕하세요. 세모굿입니다. 이제는 날씨가 낮에는 특히 완연한 봄이 된 것 같다고 느껴집니다. 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해서 꼭 외투를 챙겨 입으셔야 해요. 요즘은 특히나 감기도 조심해야 하는 시기이니까요. 낮에 따뜻하다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밖에 나갔다가 저녁에 돌아오는 길에 깜짝 놀랐답니다. 요즘은 서점도 대형 서점 위주로만 매장을 차리고 있어서 오프라인 서점 내부에서 DVD, 음반, 캔들, 문구, 팬시류 등의 다양한 구성을 찾아볼 수 있어요. 그래서 한번 발을 들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책을 판매하는 곳이다 보니 엽서나 메모지 같은 종이류의 구성이 가장 많았지만 종이류 굿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대표적으..
안녕하세요 키링 뱃지 제작 전문 굿즈 업체 세모굿입니다. 세모굿 홈페이지엔 다양한 굿즈 샘플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지만, 유난히 뱃지와 키링 종류의 제작 사례가 많은 편입니다. 이런 품목은 전체 맞춤 제작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모두 다른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한 디자인만 제작하기보다는 뱃지 세트로 여러 개의 비슷한 디자인을 하나로 묶어 포장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세트 구성의 대표 디자인 예시는 유사한 모양이거나, 하나의 동일한 컨셉에서 파생된 모양입니다. 첫 번째 예시로 관광지 굿즈 기념품으로 판매되는 액자나 폴라로이드 사진 디자인이 있습니다. 사각형의 모양으로 액자를 연상시킨다는 점은 동일하지만 각 뱃지는 다른 지역의 풍경을 담고 있습니다. 이렇게 구성되는 세트는 오프..
작고 귀여운 캐릭터 클립 굿즈 사무실에서 클립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도 서랍에 한 봉지씩 가득 채워두는데 간혹 컬러 클립이 섞여 있을 땐 괜히 기분이 좋아져요. 클립에 색 하나만 더 들어갔을 뿐인데 갑자기 클립이 귀여운 소품이 된 느낌이 드는데요. 이런 생각은 저만 하는 게 아니었나 봐요. 쿠키나 레터링 케이크 집처럼 아기자기한 디저트 집에서도 보관에 대한 안내사항을 적은 종이를 알록달록한 클립으로 꽂아 주더라고요. 스테이플러도 종이를 고정할 때 자주 쓰이지만, 고정 침을 떼어낼 때 자국이 남아서 저는 클립 사용을 더 좋아합니다. 마스킹 테이프도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마스킹 테이프와 클립은 확실히 용도가 다르다고 느껴졌습니다. 종이를 어딘가에 붙일 땐 마스킹 테이프를 사용하고 종이끼리 고정이 필요할 땐..
키링은 각 소재마다 느낌이 달라서 소재를 기준으로 제작 방향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에폭시 키링은 에폭시가 메인이 되는 키링 제작 방식은 아니지만 독특한 특징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이름 붙여 부르게 되는 것 같아요. 금속 키링의 대표적인 특징이라면 견고함과 고급스러움 반짝임이 있습니다. 도금 색상을 변경하면서 같은 디자인이지만 다른 느낌으로 표현할 수도 있고요. 트렌디함을 살리고 싶다면 글리터 색상으로 칠하거나 홀로그램 도금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크릴 키링은 최근 급부상한 굿즈 제작 소재로 투명함을 내세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쇄 방식이기 때문에 도안 표현이 자유롭다는 점과 다양한 바탕 색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있고요. 플라스틱 키링은 모양 변화가 자유롭다는 점이 있어요. 그래서 입체 형상으로..